컨텐츠 바로가기

11.27 (수)

이슈 메타버스가 온다

메타버스 신용카드 나왔다…BC카드-두나무 PLCC 카드 출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디지털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디지털데일리 박현영기자] 블록체인 및 핀테크 전문기업 두나무가 BC카드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블록체인 기술과 메타버스, 카드가 결합된 혁신 서비스를 선보이기 위함이다.

두나무와 BC카드는 대체불가능한 토큰(Non-Fungible Token, 이하 NFT) 및 메타버스 기반 상업자표시신용카드(PLCC)를 출시한다. 양사가 출시하는 '두나무 BC카드'는 오프라인에서 특정 상품을 구입하면 해당 상품이 두나무의 메타버스 플랫폼 '세컨블록'에서 NFT로 구현되는 카드다.

예를 들어 두나무 BC카드를 이용해 오프라인에서 특정 상품을 구입하면 해당 상품이 NFT로 발행되고, 이 NFT를 두나무의 메타버스 플랫폼 '세컨블록'에서 아이템으로 활용할 수 있게 된다. 이 외에도 양사가 가진 경험과 노하우에 기반해 다양한 시도와 연구를 이어갈 계획이다.

또 양사는 고객의 디지털 경험을 확대하기 위해 공동으로 연구를 진행하기로 했다. 김형년 두나무 부회장은 '두나무와 BC카드가 함께 디지털 경제의 메가트렌드를 이끌어 갈 혁신적 서비스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며 '양사의 노력으로 NFT와 메타버스 등 신기술이 실생활에 유용하게 자리잡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최원석 BC카드 사장은 '향후 사업영역 확대를 위해 두나무와 함께 연구해 나갈 것'이라며 'BC카드 고객이 새로운 디지털 금융 경험을 확대해 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분야에서 적극적인 업무 제휴를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