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YTN 언론사 이미지

태권도 도복 입은 이재명, 경기 유세에서 "코로나 위기 격파"

YTN
원문보기

태권도 도복 입은 이재명, 경기 유세에서 "코로나 위기 격파"

속보
산림청 "경북 의성 산불, 주불 진화 완료"
[앵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는 휴일을 맞아 자신의 '안방'인 경기 지역을 돌며 유세전에 나섰습니다.

태권도 도복을 입은 채 '코로나 위기'와 '자영업자 고통'을 격파하는 퍼포먼스까지 선보이며 민생을 책임질 후보는 자신이라고 강조했습니다.

김태민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열렬한 환호 속에 자신의 정치적 고향인 경기 지역 유세에 나선 이재명 후보.


'공약 9단'이 적힌 태권도복을 입고 코로나 위기와 자영업자 고통을 격파하는 퍼포먼스를 선보입니다.

"격파해주십시오! (와~~)"

시작부터 민생을 내세운 이 후보는 특별한 희생을 치른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에 대한 보상을 거듭 강조했습니다.


특히 대통령에 당선되는 즉시 코로나 방역 규제를 대폭 완화하겠다며 현 정부와 한 발짝 더 거리를 뒀습니다.

[이재명 /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 여러분 3월 10일이 되면 불필요하게 과잉 방역 중단하고 부스터 샷까지 맞으신 분들 상대로는 밤 12시까지 자유롭게 영업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성남 시장과 경기도지사 재임 시절 거둔 성과도 내세웠습니다.


정책 경험과 현장 감각을 갖춘 자신이 대통령이 되면 대한민국이 바뀔 것이라며 경기도민의 지지를 호소했습니다.

[이재명 /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 공직자 한 명이 마음만 먹으면 얼마나 큰 변화를 만들 수 있는지 성남시와 경기도에서 여러분들 보셨죠? 국민의 손을 잡고 힘을 합쳐서 우리가 앞으로 나아간다면 얼마나 더 나은 변화가 만들어지겠습니까.]

그러면서 분당, 일산 등 1기 신도시를 위한 특별법을 만들어 재건축 리모델링을 활성화하겠다는 지역 맞춤 공약도 내놨습니다.

특히 윤석열 후보가 집중 공세를 펴고 있는 '대장동 의혹'에 대해서는 윤 후보가 언급된 김만배 녹취록을 SNS에 게시하며 적반하장이자 후안무치라고 꼬집기도 했습니다.

YTN 김태민입니다.

YTN 김태민 (tmkim@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저작권자(c) YTN & YTN plu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싱글몰트위스키 vs 스카치위스키' 다니엘이 설명해준다!
대한민국 24시간 뉴스채널 YTN LIVE 보기 〉
'제20대 대통령선거' 관련 기사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