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TV 언론사 이미지

윤석열, 청계광장 출정식…"위대한 국민과 함께"

연합뉴스TV 정주희
원문보기

윤석열, 청계광장 출정식…"위대한 국민과 함께"

속보
재경위, '이혜훈 청문계획서' 전체회의 오후 6시 개의
윤석열, 청계광장 출정식…"위대한 국민과 함께"

[앵커]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는 오늘 오전 9시 국립현충원 참배로 공식 선거운동을 시작했습니다.

지금은 광화문 청계광장에서 윤 후보의 대선 출정식이 열리고 있는데요.

현장 나가있는 취재기자 연결해보겠습니다. 정주희 기자.

[기자]


네, 서울 광화문 청계광장에 나와 있습니다.

제 뒤로 보이시는 것처럼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의 대선 출정식이 열리고 있는데요.

수많은 당원들과 지지자들, 국회의원 당협위원장들이 모여 윤석열 후보의 이름을 연호했습니다.


사전행사에서는 청년들이 유세차에 올라 현 정권을 비판하면서 윤 후보 지지를 호소했습니다.

윤 후보는 조금 전 연설을 통해 3월 9일 대선 승리를 위한 각오를 밝혔습니다.

윤 후보는 오늘 오전 이준석 대표와 함께 서울 국립현충원을 참배하며 공식 선거운동을 시작했습니다.


윤 후보는 방명록에 "순국선열이 지켜온 대한민국 위대한 국민과 함께 자랑스러운 나라를 만들겠다"고 썼고, 참배 후에는 이러한 각오로 본격 선거운동을 시작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국민의힘 선대본은 앞으로 22일은 처절히 국민 속으로 들어가는 시간이라고 밝혔습니다.

이 기간 "문재인 정권의 실정으로 인한 국민의 아픔을 나누고 국민이 키운 윤석열이 만들어갈 대한민국의 청사진을 제시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앵커]

윤 후보 오늘 '경부선 하행선'을 따라 강행군을 펼칠 계획인데요.

이후 유세 일정도 소개해주시죠.

[기자]

네, 윤석열 후보는 출정식이 끝나고 곧바로 KTX를 타고 대전으로 이동합니다.

대전 거리에서 아버지의 고향이자 '캐스팅보트' 역할을 해 온 충청권 표심을 공략하고, 이후 '보수텃밭'인 대구에서 정권교체를 위해 대구·경북 유권자들의 결집을 호소할 예정입니다.

윤 후보는 부산 서면 '젊음의 거리'에서 청년과 공정의 메시지를 던지면서, 첫날 유세 일정을 마무리합니다.

경부선 '450km'를 훑는 윤 후보는 내일(16일)은 광주에서 유세를 시작해 '호남선' 거점 도시들을 방문할 예정입니다.

지금까지 광화문 청계광장에서 연합뉴스TV 정주희입니다. (gee@yna.co.kr)

#윤석열 #청계광장 #국립현충원_참배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