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8 (목)

이슈 세계 속 한류

BTS RM, 쇼트트랙 국가대표 응원 계속…계주 은메달에 "멋"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서울=뉴시스] RM 쇼트트랙 은메달 축하 인증샷 2022.02.13. (사진= RM인스타그램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김지수 인턴 기자 = 그룹 '방탄소년단'(BTS) 멤버 RM이 쇼트트랙 여자 국가대표 선수들의 은메달을 축하했다.

지난 13일 RM은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2022 베이징 동계 올림픽 쇼트트랙 여자 3000m 계주 결승 생중계 영상 캡쳐 사진과 "멋"이라는 한 단어로 충분한 축하의 메시지를 게재했다.

사진에는 결승전 직후 코치와 포옹하는 우리나라 국가대표 선수들의 모습이 담겨있다. 이 경기에서 최민정, 김아랑, 이유빈, 서휘민 선수가 출전한 가운데, 네덜란드에 이어 2위로 들어오며 은메달을 목에 걸게 됐다.

뉴시스

[서울=뉴시스] RM 인스타. 2022.02.07. (사진 = 인스타 캡처) photo@newsis.com*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RM은 베이징 동계올림픽 기간 동안 출전한 선수들을 앞장서서 응원했다.

앞서 지난 7일 쇼트트랙 남자 1000m 준결승에서 황대헌, 이준서가 깔끔한 경기를 펼쳤음에도 불구하고 실격당하자 황대헌이 중국 선수들을 추월하는 장면을 담은 중계 영상을 게재해 선수들을 응원했다.

이에 방탄소년단 공식 인스타그램은 중국 누리꾼들에게 구토 이모티콘과 악플 테러를 받았다. 그럼에도 RM은 계속해서 선수들을 응원했다.

뉴시스

[서울=뉴시스] RM. 2022.02.10. (사진 = 인스타 캡처) photo@newsis.com*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지난 9일에는 황대헌 선수가 쇼트트랙 남자 1500m 결승에서 금메달을 차지하는 장면과 함께 "리스펙트(Respest)"라는 글을 남기기도 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poiuytrewq43@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