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충북 북부 초미세먼지주의보…중부·남부 주의보 유지

연합뉴스 기상뉴스
원문보기

충북 북부 초미세먼지주의보…중부·남부 주의보 유지

서울구름많음 / 0.0 °
초미세먼지 전국서 '나쁨'…비상저감조치 시행(서울=연합뉴스) 이지은 기자 = 초미세먼지가 제주를 제외한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나쁨' 상태를 보인 12일 오전 서울시내가 뿌옇게 보이고 있다. 2022.2.12 jieunlee@yna.co.kr

초미세먼지 전국서 '나쁨'…비상저감조치 시행
(서울=연합뉴스) 이지은 기자 = 초미세먼지가 제주를 제외한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나쁨' 상태를 보인 12일 오전 서울시내가 뿌옇게 보이고 있다. 2022.2.12 jieunlee@yna.co.kr


(청주=연합뉴스) 한국환경공단은 12일 오후 1시를 기해 충북 북부 3개 시·군에 초미세먼지주의보가 발령됐다고 전했다.

해당지역은 충주·제천·단양이다.

이 지역의 1시간 평균 초미세먼지주의보 농도는 78㎍(마이크로그램·100만분의 1g)/㎥이다.

초미세먼지주의보는 시간 평균 초미세먼지 농도가 75㎍/㎥ 이상인 상태가 2시간 지속될 때 내려진다.

중부·남부 8개 시·군에는 초미세먼지주의보가 유지됐다.

공기 중에 초미세먼지나 미세먼지 농도가 높아지면 노인·어린이·호흡기질환자·심혈관질환자는 실외활동을 자제해야 한다.


건강한 성인도 되도록 실외활동 시간을 줄이고 외출할 때는 마스크를 쓰는 게 좋다.

특히 초미세먼지는 머리카락 굵기의 30분의 1 정도로 작아 호흡기에서 걸러지지 않고 허파꽈리까지 그대로 침투하기 때문에 미세먼지보다 인체에 해로워 주의가 필요하다.

권역충북 중부충북 남부충북 북부
지역청주시
음성군
진천군
괴산군
증평군
옥천군
영동군
보은군
충주시
제천시
단양군
초미세먼지주의보주의보주의보
미세먼지---


weather_news@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