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노컷뉴스 언론사 이미지

이재명, 김종인과 '심야 회동'…러브콜 보냈을까

노컷뉴스 CBS노컷뉴스 김광일 기자
원문보기

이재명, 김종인과 '심야 회동'…러브콜 보냈을까

속보
코스피 4,700선 돌파...9거래일 연속 최고가
핵심요약
이재명, 6일 저녁 김종인 개인 사무실 찾아가 비공개 만남
방역·서민 경제위기 극복 방안 등 의견 교환 알려져
대선 관련 도움 요청 여부 주목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6일 김종인 전 국민의힘 총괄선대위원장과 비공개 회동을 가진 것으로 확인됐다. 국회사진취재단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6일 김종인 전 국민의힘 총괄선대위원장과 비공개 회동을 가진 것으로 확인됐다. 국회사진취재단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6일 김종인 전 국민의힘 총괄선대위원장과 비공개 회동을 가진 것으로 확인됐다. 국회사진취재단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6일 김종인 전 국민의힘 총괄선대위원장과 비공개 회동을 가진 것으로 확인됐다.

민주당 선대위 등에 따르면 이재명 후보가 김종인 전 위원장의 서울 광화문 개인 사무실을 찾은 건 이날 저녁이었다.

회동은 오후 8시부터 9시 20분까지 1시간 20분 동안 진행됐다고 한다.

이들은 코로나19 방역, 서민 경제 위기 극복 방안 등에 관한 의견을 나눈 것으로 전해졌다.

이번 만남이 특히 주목되는 건 송영길 대표 등 최근 민주당에서 김 전 위원장에게 잇달아 '러브콜'을 보내고 있기 때문.

다만 한달여 앞으로 다가온 대선 관련 현안을 논의했는지는 확인되지 않았다.


이재명 후보의 한 측근 인사는 CBS노컷뉴스와의 통화에서 "지금 시점에서 과도하게 의미를 부여할 필요는 없을 것 같다"며 확대 해석을 경계했다.

휴가차 제주도에 머무르던 김 전 위원장은 지난 4일 상경한 것으로 알려졌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