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방탄소년단과 협업한 웹툰 '착호'의 OST '스테이 얼라이브'가 오는 5일 일부 공개되고 11일 정식 발매된다. 하이브 제공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그룹 방탄소년단과 협업한 웹툰 '착호'의 OST '스테이 얼라이브'가 오는 5일 일부 공개되고 11일 정식 발매된다. 하이브 제공하이브가 기획한 오리지널 스토리 '세븐 페이츠: 착호'(7FATES: CHAKHO, 이하 '착호')의 OST가 네이버웹툰 글로벌 서비스에서 최초로 공개된다.
오는 5일 일부 공개되는 '착호'의 OST '스테이 얼라이브'(Stay Alive)는 방탄소년단 슈가가 프로듀싱했으며, 정국이 노래한 곡이다. 근미래 도시를 배경으로 인간과 호랑이의 대결을 그린 웹툰의 스토리와 분위기에 깊이를 더해, 방탄소년단과 오리지널 스토리 간 협업을 완성시킨다는 게 하이브 측 설명이다.
슈가는 '착호'의 시놉시스와 웹툰 작화 스케치를 바탕으로 프로듀싱을 진행했다. 험난한 세상에서 어떻게든 '살아남는 것'이 소중하고 의미 있는 것임을 담아낸 '스테이 얼라이브'가 제목이 됐다. 가혹한 운명에 내던져진 일곱 주인공의 서사가 함축적으로 표현돼 있기도 하다.
'착호'의 OST '스테이 얼라이브'는 오는 5일 오전 11시 네이버웹툰 글로벌 서비스에서 '착호' 웹툰 4화와 함께 음원 일부가 공개된다. 정식 발매 날짜는 오는 11일이다.
지난달 15일 네이버웹툰 글로벌 서비스를 통해 전 세계 10개 언어로 공개된 하이브 오리지널 스토리 '세븐 페이츠: 착호'는 근미래의 도시를 배경으로 한 어반 판타지 장르다. 신화 속 곰과 호랑이의 이야기, 한국 전통 호랑이 설화 등을 하이브의 상상력으로 재해석했다. 매주 토요일 웹툰과 웹소설로 연재 중이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 이메일 : nocutnews@cbs.co.kr
- 카카오톡 : @노컷뉴스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