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이 인도 게임 개발사 '노틸러스 모바일'에 투자를 했다. /크래프톤 제공 |
[더팩트 | 최승진 기자] 크래프톤이 인도 스포츠 게임 전문 개발사 '노틸러스 모바일'에 540만 달러(한화 약 65억 원)를 투자했다.
3일 크래프톤에 따르면 이번 투자는 크래프톤이 인도 기반의 게임 개발사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첫 투자다. 크래프톤 측은 "인도 디지털 생태계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투자를 진행해 왔고 노틸러스 모바일에 투자한 것 같이 게임 시장을 대상으로 한 직접 투자 또한 본격 확장해 나갈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지난 2013년 설립된 노틸러스 모바일은 크리켓 게임 프랜차이즈 개발·배급 중인 인도 스포츠게임 전문 개발사다. 대표 게임 '리얼 크리켓'은 전 세계 누적 1억 이상 다운로드를 기록했다. 월간 활성 사용자는 1000만 명 이상이다. 지난 2020년에는 인도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기술 회사 제트신서시스가 노틸러스 모바일을 100% 인수하면서 크리켓 e스포츠 사업 계획을 발표하기도 했다.
라잔 나바니 노틸러스 모바일 회장은 "팬데믹으로 인해 인도 모바일게임 시장 발전이 더욱 가속화되고 있는 가운데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노틸러스 모바일의 미래를 속도감 있게 준비할 수 있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글로벌 모바일게임 산업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해온 크래프톤과 협력을 통해 노틸러스 모바일의 게임 포트폴리오를 확장해 성장 궤적을 더욱 강화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크래프톤 손현일 인도법인 대표는 "노틸러스 모바일은 크리켓 게임을 성공적으로 구축하고 그 기반으로 참여도 높은 커뮤니티까지 확보한 입증된 게임사"라며 "양사는 인도 이용자들을 위해 차별화된 스포츠 게임 경험을 제공한다는 공동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shaii@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