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S라디오 '한판승부' 이재명, 김동연 정책토론회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와 새로운물결 김동연 대선후보가 2일 서울 양천구 CBS사옥에서 열린 양자 정책토론회에 앞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양자 토론회는 CBS 라디오 생방송으로 진행하며, 박재홍 CBS아나운서의 사회로 FM라디오 98.1과 '한판승부' 유튜브 채널을 통해 방송된다. 이한형 기자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와 새로운물결 김동연 대선후보가 2일 서울 양천구 CBS사옥에서 열린 양자 정책토론회에 앞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양자 토론회는 CBS 라디오 생방송으로 진행하며, 박재홍 CBS아나운서의 사회로 FM라디오 98.1과 '한판승부' 유튜브 채널을 통해 방송된다. 이한형 기자20대 대통령 선거를 한 달 여 앞둔 2일 오후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와 '새로운물결' 김동연 대선 후보가 CBS라디오 '한판승부'에 출연해 첫 양자 토론을 벌였다.
비교적 화기애애한 분위기에서 만난 두 사람은 이날 토론을 통해 향후 대한민국의 비전과 정책을 국민에게 검증받자고 했다.
먼저 이재명 후보는 모두 발언을 통해 "위기를 단순히 극복하는 것을 넘어서 기회로 만드는 게 실력이고, 이 어려움을 새 도약의 기회으로 만들 유능한 경제 대통령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며 "저는 경기도지사, 성남시장 거쳐서 실력을 인정받았다. 대한민국을 다시 성장하는 나라로 만들어, 젊은이들이 기회부족 때문에 싸우지 않는 풍요로운 나라로 만들어 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김동연 후보는 "지금의 네거티브, 막말 논쟁, 흠집내기 대선 국면을 이제는 대한민국의 미래와 비전, 정책을 가지고 만드는 대선으로 만들자고 호소했다"며 "대선 후보간 첫 토론을 기쁘게 생각한다. 이번 토론에서 비전과 정책을 가지고 국민들에게 희망을 주는 터닝포인트 만들어서 국민들 기쁘게 했으면 좋겠다"고 강조했다.
두 후보는 이날 오후 6시 25분부터 8시까지 95분간 '김동연-이재명 대선 후보 정책토론회'라는 제목의 양자 토론을 생방송으로 진행한다. 토론 주제는 경제, 정치, 외교안보 3개 정책 분야로 한정하기로 양측이 합의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 이메일 : nocutnews@cbs.co.kr
- 카카오톡 : @노컷뉴스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