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이슈 유가와 세계경제

삼표산업 "피해자와 유가족에 깊이 사죄…재발 방지에 최대한 조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매몰사고에 투입된 구조견
(양주=연합뉴스) 설 연휴 첫날인 29일 경기 양주시의 삼표산업 석재 채취장에서 토사가 붕괴해 작업자 3명이 매몰돼 119구조견을 포함해 관계 당국이 구조 작업 중이다. 2022.1.29 [경기도북부소방재난본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suki@yna.co.kr



(서울=연합뉴스) 홍국기 기자 = 삼표산업은 29일 경기 양주시 석재 채취장에서 발생한 토사 붕괴 사고에 대해 "피해를 당한 사고자와 가족에게 깊이 사죄한다"고 밝혔다.

삼표산업은 이종신 대표이사 명의로 낸 입장문에서 이같이 언급한 뒤 "회사의 모든 역량을 집중해 유관 기관과 긴밀히 협조하고, 매몰자 구조와 현장 안전 관리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번 사고와 관련해 관계 기관의 조사에 성실히 임하고 있다"며 "재발 방지를 위해 최대한의 조치를 취하겠다"고 약속했다.

삼표산업은 "다시 한 번 유명을 달리하신 고인의 영전에 깊은 애도를 표하며, 유가족께 심심한 위로의 말씀을 전한다"고 덧붙였다.

앞서 이날 오전 10시 8분께 양주시 은현면 도하리 삼표산업 양주 석산에서 골재 채취작업 중 토사가 무너져 작업자 3명이 매몰됐다.

이 가운데 2명이 숨진채 발견됐고, 나머지 1명은 아직 생사가 확인되지 않았다.

연합뉴스

삼표 로고
[삼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이날 사고로 삼표산업은 지난 27일 시행된 중대재해처벌법 적용 1호 회사가 될 가능성이 큰 상황이다.

상시 근로자 수 50인 이상 사업장을 대상으로 하는 중대재해처벌법은 사망사고와 같은 중대재해 발생시 경영책임자의 안전관리 소홀 등이 확인되면 그 책임자도 처벌하도록 규정하고 있다.

상시 근로자가 약 930명인 삼표산업은 수도권의 최대 레미콘 회사 중 한 곳으로, 이번에 사고가 난 경기 양주를 포함해 인천·파주·화성·안성·예산 등 6개의 석산에서 골재를 생산하고 있다.

redflag@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