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이슈 차기 대선 경쟁

이준석, ‘무소속 출마’ 김재원에 쓴소리… “엄중하게 임해줬으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세계일보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 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는 28일 당이 공천하지 않기로 결정한 대구 중남구 재보궐 선거에 무소속 출마 의사를 밝힌 김재원 최고위원을 향해 “대선에 영향 줄 수 있다는 생각으로 다들 엄중하게 임해줬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이날 여의도 하우스 카페에서 열린 북 콘서트에 참석한 후 기자들과 만나 “공천관리위원회 판단을 절대적으로 존중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 대표는 “권영세 공관위원장과 저와 후보 측에서도 (무공천 결정에 대한) 정무적인 소통이 있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이 대표는 “김재원 최고위원은 저랑 호흡을 맞춰서 반년 이상 활동해온 최고위원으로서 당의 공천방침이 급작스럽게 바뀌게 돼서 당대표로서 김재원 최고위원한테는 좀 미안하고 죄송한 마음이긴 하다”면서도 “그런데 대선을 앞두고 당 움직임 하나하나가 대선에 영향 줄 수 있다는 생각으로 다들 엄중하게 임해줬으면 하는 생각”이라고 강조했다.

앞서 김 최고위원은 “당의 도움 없이 무소속으로 출마해 당선되어 돌아오라는 당의 명령에 무조건 복종한다”며 탈당 후 대구 중남구 재보궐 선거에 출마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김 최고위원은 이날 페이스북에서 “당의 어려운 결정을 환영한다”며 “저는 무소속으로 출마해 당선되어 당에 복귀하겠다. 무소속 출마로 인한 여러 가지 어려움은 모두 감수하겠다”고 했다.

국민의힘 재보궐선거 공관위원장을 맡은 권영세 선대본부장은 이날 “대구 중남구 선거는 대장동 게이트 관련 범죄혐의 수사로 발생했다”며 “공당으로 무한 책임감을 느끼고 책임정치 실현 차원에서 (무공천 결정을) 내렸다”고 설명했다. 대구 중남구는 아들이 화천대유에서 퇴직금으로 50억원을 받은 사실이 드러난 곽상도 전 의원이 사직하면서 다시 선거를 치르게 됐다.

김병관 기자 gwan2@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