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3 (화)

이슈 신도시 이모저모

[진주소식] 진주시-국방기술품질원, 혁신도시 환경정비 '맞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국방기술품질원
[연합뉴스 자료사진]



(진주=연합뉴스) 경남 진주시는 28일 국방기술품질원(기품원) 내 접견실에서 기품원과 '그린협약'을 맺었다.

경남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 11개 중에서 여덟 번째로 진주시와 그린협약을 체결한 기품원은 이번 협약으로 충무공동 하얀울공원에서 환경정화 봉사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진주시는 혁신도시 환경정비를 위해 2019년 1월부터 이전 공공기관과 그린협약을 맺고 있다.

조규일 진주시장은 "완벽한 군수품 품질실현을 위해 혁신을 선도하는 기품원이 항공우주·세라믹 산업 등으로 남부권 미래발전을 선도하는 진주시와 함께 대한민국 중심 기관으로 자리매김하기 바란다"고 기원했다.

허건영 국방기술품원장은 "지역민들과 협력하며 진주시의 미래를 위한 성장 발전 동력으로서 버팀목 역할을 하겠다"고 약속했다.

진주시 생활과학교실, 전국 평가서 '우수기관' 선정

연합뉴스

진주시 생활과학교실 프로그램
[진주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진주=연합뉴스) 진주시는 한국실크연구원에서 운영한 생활과학교실 프로그램이 전국 34개 운영기관 대상으로 실시한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생활과학교실은 진주시와 한국창의재단 지원으로 지역사회 과학문화 소외계층이 지역특화 과학체험을 통해 쉽게 과학기술을 접하고, 생활과학 및 과학기술 분야에 흥미와 동기를 유발하도록 돕는 사업이다.

진주시 생활과학교실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운 상황에서도 지역특화산업(실크·바이오)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경력단절 여성의 신규 일자리 창출, 비대면 원격수업에 맞는 우수 영상제작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