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이슈 긴급재난지원금

담양군, 전 군민에 긴급재난지원금 지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3월 말부터 담양사랑상품권 10만원 지급

더팩트

담양군이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군민을 위해 긴급재난지원금을 지급한다고 28일 밝혔다./담양군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더팩트 l 광주=허지현 기자] 전남 담양군이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군민을 위해 긴급재난지원금을 지급한다고 28일 밝혔다.

군은 코로나19로 힘들고 지친 군민들의 마음을 위로하고 침체된 지역경제 회복을 위해 48억 원의 예산을 투입, 전 군민 1인당 10만원의 긴급재난지원금을 지급하기로 결정했다.

신청 기간은 내달 28일부터 3월 31일까지로 예정돼 있으며 세대주가 온라인으로 신청하거나 신분증과 신청서를 주소지 읍·면사무소에 제출하면 담양사랑상품권으로 지급받을 수 있다.

지급 대상은 담양군에 주민등록을 둔 군민과 담양군에 체류지를 두고 있는 결혼이민자 및 체류자격을 취득한 자다.

군은 지원금 지급을 통해 소비진작을 유도하고 지역경제에 선순환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형식 담양군수는 "어려운 재정 여건이지만 코로나 장기화로 고통받는 군민들을 위해 지급을 결정했다"면서 "전남권에 오미크론 변이가 급격히 확산되고 있어 타 지역 방문 자제, 백신 추가 접종에 참여해 줄 것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forthetru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