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이슈 윤석열 아내ㆍ장모 논란

진짜 김건희씨 등판 코앞이다? 논란된 프로필 정정하고 등판 대기

댓글 2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지난 26일 김씨 요청에 의해 네이버 프로필 수정
새로 추가된 프로필 학력사항, 수상내역 올라와
논란됐던 학력 정보 정정


[파이낸셜뉴스]

파이낸셜뉴스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 배우자 김건희씨가 네이버 프로필난에 학력, 수상내역을 추가한 화면. /사진=네이버 캡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의 배우자인 김건희씨의 공식 활동이 임박했다는 관측이 나오고 있다. 포털사이트에 김건희씨의 새 프로필이 등록되면서다.

오늘 28일 네이버에 '김건희'를 검색하면 김씨의 프로필에 학력사항과 수상내역이 추가된 것을 볼 수 있다. 하단에 '본인참여 2022.01.26'이라고 적혀 있어 지난 26일 김씨 본인의 요청에 의해 작성된 것으로 해석된다.

김씨는 지난 24일 새 프로필 사진과 함께 자신의 소속을 '주식회사 코바나(대표)'라고 등록했고 또 2009년 9월부터 현재까지 코바나 대표로 있다는 경력을 기재했다.

이번에 추가된 프로필에는 학력사항과 수상내역이 올라왔다.

김씨의 프로필을 보면 그는 학력에 1996년 경기대학교 회화 학사, 1999년 숙명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미술교육 석사, 2008년 국민대학교 테크노디자인전문대학원 디자인학 박사, 2012년 서울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경영학과 경영전문석사를 취득했다고 썼다.

이에 앞서 김씨는 2014년 국민대학교 겸임교수를 지원하던 당시 이력서에 서울대 경영학과 석사로 기재해 논란이 있었는데 이번 네이버 학력에 논란이 된 정보를 정정했다.

수상내역에는 2016년 '마크 로스코 전'에서 받은 제2회 예술의전당 예술대상 전시부문 최우수상·최대관객상·기자상 등 3건이 등록됐다.

김씨의 새 프로필 등록을 놓고 이제 김씨가 공식 활동을 의 등판이 임박한 것 아니냐는 관측이 나오고 있다.

이와 관련해 하태경 국민의힘 의원은 지난 26일 라디오 방송에서 "사실상 이미 등판한 셈이다. 김건희씨 소재로 한 이야기, 뉴스가 많다"고 말했다.

그는 "지금 김씨가 매일 뉴스에 나오고 실제 등판한 이재명 후보 배우자는 뉴스에 잘 안 나와 일반 국민들은 오히려 민주당 후보자가 등판 안 했다고 느낄 것이다"고 주장했다.

파이낸셜뉴스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 부인 김건희 코바나컨텐츠 대표의 통화 녹음 파일이 MBC '스트레이트'에 공개된 후 김 대표의 팬카페 회원수가 2만5000명을 돌파했다. 카페 메인에는 김 대표의 사진을 영화 '아토믹 블론드', '원더우먼' 포스터에 합성한 사진이 올라왔다. /사진=네이버에 개설된 '김건희 여사 팬카페' 화면 캡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윤석열 #김건희 #국민의힘 #윤석열김건희 #김건희프로필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