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이슈 윤석열 아내ㆍ장모 논란

‘무속 논란’ 건진법사, 김건희 회사 고문 명함 공개…국민의힘 “출근 안했고 대가도 안줘” 해명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전씨, 수많은 아는 사람들 중 한 명일 뿐”

세계일보

건진법사로 알려진 전 씨의 코바나컨텐츠 고문 명함. 열린공감TV 캡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무속 논란’을 부른 건진법사 전성배씨가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 부인 김건희씨가 운영하는 ‘코바나컨텐츠’ 고문 명함이 공개됐다.

이에 일각에서는 ‘무속논란’이 사실로 들어났다는 주장이 일은 한편 윤 후보에게 전씨를 소개해준 사람은 김씨가 아니냐는 의구심도 제기된다.

‘무속논란’이 재가열될 조짐을 보이자 국민의힘은 “김씨가 전씨에게 고문 직함을 쓰라고 한 사실은 있다”고 인정하면서도 “전씨가 고문으로 활동한 사실도 월급 등 대가를 지불한 사실도 없다”고 해명했다.

유튜브채널 ‘열린공감TV’는 전성배씨의 고문 직함이 적힌 코바나컨텐츠 명함을 24일 공개했다.

건진법사로 불리는 전씨는 앞서 국민의힘 선대본부 산하 네트워크위원회에서 활동했다는 사실이 알려지며 윤 후보의 무속 논란을 일으킨 인물로 윤 후보가 선거 과정에서 전씨를 소개받아 한두 차례 만난 적이 있다고 인정하면서 논란이 커졌다.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 등은 윤 후보에게 전씨를 소개해준 사람은 윤 후보의 측근이라고 설명해왔다. 그러나 김씨의 전시회에서 전씨의 딸이 활동한 사진이 나오고 또 전씨도 김씨의 전시회에 참석한 동영상이 나오면서 김씨와 전씨의 관계가 다시 부각됐다.

국민의힘은 이같은 사실이 드러나자 전날인 25일 입장문을 내고 해명에 나섰다.

이양수 국민의힘 수석대변인은 “전씨가 사진전 이후로 주변 사람들에게 전시를 홍보해주겠다고 해 고문 직함을 쓰라고 한 사실은 있으나 그 후 출근하거나 활동한 사실이 전혀 없고 월급 등 대가를 받은 사실도 없다”고 해명했다.

이어 “김 대표는 전씨를 지인 소개로 알고 지낸 정도의 사이일뿐 전씨에게 점을 본 사실이 없고 무속과도 아무 상관이 없다”며 “다른 종교계 인사들과도 두터운 친분이 있고, 전씨도 수많은 아는 사람들 중 한 명일 뿐”이라고 선을 그었다.

한편 김씨가 홍 의원과 유승민 전 의원이 굿을 했다고 주장하는 녹취록이 나온 뒤 홍 의원은 “거짓말도 저렇게 자연스럽게 하면 나중에 어떻게 될런지 참 무섭다”며 “내 평생 굿한 적도 없고 나는 무속을 믿지 않는다”고 반박했다.

또 윤 후보 측 인사로 분류되는 김용남 전 의원이 “홍 의원은 빨간 넥타이에 이어 빨간 속옷을 입는다”라고 미신 의존 행위를 간접적으로 언급하자 홍 의원은 “굿은 지들이 해놓고”, “저런 사람이 측근이 되나”라고 격앙된 반응을 보이기도 했다.

이동준 기자 blondie@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