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8 (일)

'이장원♥'배다해, '태종 이방원' 말 학대 비판 "근본적 문제 해결되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헤럴드POP=김지혜 기자]
헤럴드경제

배다해 인스타그램



배다해가 KBS 드라마 '태종이방원'의 동물 학대 논란에 목소리를 높였다.

20일 뮤지컬 배우 배다해는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어디에서든 동물학대가 이제는 없어졌으면 좋겠습니다. 이번 사건을 계기로 미디어상에서 이루어지는 동물학대의 근본적인 문제들이 해결될 수 있도록 청원 부탁드립니다"라는 글과 함께 청원글 링크를 첨부했다.

해당 국민청원은 '방송 촬영을 위해 안전과 생존을 위협당하는 동물의 대책 마련이 필요합니다'라는 제목으로 게재됐으며 최근 KBS 드라마 '태종 이방원' 촬영 중 발생한 말 학대 논란에 따른 것이다. 말을 쓰러뜨리는 장면을 촬영하면서 말의 다리에 와이어를 묶어 강제로 넘어뜨렸고, 말이 심하게 고꾸라지는 장면이 포착되어 충격을 안긴 바 있다.

KBS 측은 사실을 인정하며 "사고 직후 말이 스스로 일어났고 외견상 부상이 없다는 점을 확인한 뒤 말을 돌려보냈다. 하지만 최근 말의 상태를 걱정하는 시청자들의 우려가 커져 말의 건강상태를 다시 확인했는데, 안타깝게도 촬영 후 1주일 쯤 뒤에 말이 사망했다는 사실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또 책임을 통감하며 향후 재발을 방지하겠다고도 덧붙였다.

한편 배다해는 2010년 그룹 바닐라루시로 데뷔, KBS2 '남자의 자격'에 출연하며 얼굴을 알린 가수 겸 뮤지컬 배우다. 지난해 11월 15일 페퍼톤스 이장원과 결혼식을 올렸다.
popnews@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POP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