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이슈 19대 대통령, 문재인

文대통령 "이집트, 북한의 조속한 대화복귀 필요성 공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카이로(이집트)=정진우 기자] [the300][중동 순방-이집트 카이로]

머니투데이

[카이로=뉴시스] 김진아 기자 = 문재인 대통령과 압델 파타 엘시시 대통령이 20일 이집트 카이로 대통령궁에서 단독 정상회담을 하고 있다. 2022.01.20.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집트를 방문 중인 문재인 대통령이 20일(현지시간) "알시시 이집트 대통령님은 중동 평화와 안정에 기여한 중재 경험을 바탕으로 북한의 조속한 대화 복귀 필요성에 공감하고 한반도 평화 프로세스의 실질적 진전을 위한 나와 우리 정부의 입장을 지지해 주셨다"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후 이집트 수도 카이로에 있는 대통령궁에서 알시시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갖고 언론 브리핑을 통해 이같이 말했다.

문 대통령은 또 "이집트와 인적·문화적 교류를 활성화하기로 했다"며 "양국 국민이 서로의 문화를 향유하기 위한 다양성과 편의성을 확대하고, 안전한 여행을 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양국이 보유한 찬란한 문화유산을 후손에게 온전히 물려주기 위해 문화유산 발굴과 보존에도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고 말했다.

이어 "오늘 회담을 계기로 양국은 더욱 굳게 손을 맞잡았다"며 "이집트와 한국이 함께 번영과 발전의 미래를 향해 더 힘차게 나아가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카이로(이집트)=정진우 기자 econphoo@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