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뼈아픈 역전패 서동철 감독 "4쿼터 막판 집중력이 아쉽다" [MK현장]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남자 프로농구 수원 kt가 뼈아픈 역전패와 함께 안방에서 2연패에 빠졌다.

kt는 19일 수원 kt소닉붐아레나에서 열린 2021-2022 KGC인삼공사 정관장 프로농구 서울 SK와의 홈 경기에서 82-85로 졌다.

kt는 70-70으로 맞선 4쿼터 중반 라렌의 2득점에 이어 허훈이 외곽포, 골밑 득점으로 순식간에 77-70으로 달아나며 승기를 잡는 듯 보였다.

매일경제

서동철 수원 kt 감독이 19일 수원 kt소닉붐아레나에서 열린 서울 SK와의 경기를 지켜보고 있다. 사진=KBL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kt는 7점의 리드를 지키지 못했다. 수비 집중력이 경기 막판 저하되면서 SK의 거센 반격에 무너졌다. 4쿼터 종료 30초를 남겨두고 79-81에서 허훈의 레이업과 추가 자유투 성공으로 82-81로 역전했지만 곧바로 워니에게 골밑 득점을 허용해 재역전당했다.

경기 종료 12초 전 허훈이 재빠르게 마지막 공격을 시도했지만 SK 최원혁의 수비에 턴오버를 범하면서 기회를 놓쳤다. 82-85에서 허훈이 시도한 마지막 3점슛까지 림을 외면하면서 SK에 승리를 헌납했다.

kt는 이날 패배로 선두 SK와 경기 차를 좁히지 못했다. 2경기 뒤진 단독 2위에 머무르며 아쉬움을 삼켰다.

서동철 kt 감독은 경기 후 “어제오늘 선수들의 몸이 너무 무거워 보여 걱정을 많이 했는데 어떤 의미에서는 잘한 경기였다”며 “우려했던 것보다는 좋은 경기를 했지만 4쿼터 막판 7점을 너무 쉽게 허용한 게 아쉽다”고 평가했다.

또 “게임 중간 중간마다 우려했던 부분들이 나왔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좋은 결과를 낼 수도 있었다”며 “우리도 몸이 무거웠던 만큼 SK도 평소와는 다르게 플레이가 좋지 않았는데 마지막 집중력에서 승부가 갈렸다”고 덧붙였다.

[수원=김지수 MK스포츠 기자]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