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이슈 넷플릭스 세상 속으로

'제2의 오징어 게임' 나올까…넷플릭스, 2022 드라마 라인업 공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연예뉴스

[SBS 연예뉴스 | 김지혜 기자] '제2의 오징어 게임'은 어떤 작품이 될까.

지난해 한국 드라마 '오징어 게임'으로 호황기를 맞았던 넷플릭스가 올해 글로벌 시장을 공략할 한국 콘텐츠들을 공개했다.

넷플릭스는 "2021년은 한국의 창작 생태계와 넷플릭스가 '한국이 만들고, 전 세계가 함께 보는' 콘텐츠 시대의 막을 함께 올린 뜻깊은 해였다."고 자평했다. 그도 그럴 것이 넷플릭스는 지금까지 한국 콘텐츠에 1조 원 이상을 투자했고, 130여 편 이상의 한국 작품을 해외에 처음 소개됐다.

강동한 넷플릭스 한국 콘텐츠 총괄 VP는 "한국 팬들의 눈높이에 걸맞는 이야기를 선보이고자 국내 창작 생태계와 장기적으로 협업하며 투자를 늘려온 결과, 한국은 물론 전 세계의 인정을 받은 작품이 다수 탄생했다. 넷플릭스는 창작자들과 함께 우리 한국의 이야기를 전 세계 190개국으로 수출하는 여정에 계속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넷플릭스는 올해 25편 이상의 한국 콘텐츠를 공개할 계획이다.

SBS연예뉴스

■ 시리즈

▷지금 우리 학교는 (연출: 이재규, 김남수 각본: 천성일) 1월 28일 공개

출연: 박지후, 윤찬영, 조이현, 로몬, 유인수, 이유미, 임재혁 외

내용: <지금 우리 학교는>은 좀비 바이러스가 시작된 학교에 고립되어 구조를 기다리던 학생들이 살아남기 위해 함께 손잡고 사투를 벌이는 넷플릭스 시리즈다. 드라마 [더킹 투하츠], [베토벤 바이러스], [다모], 영화 <완벽한 타인>으로 센세이션을 일으켰던 이재규 감독이 연출을, 드라마 [루카: 더 비기닝], [추노], 영화 <해적> 시리즈 등 장르를 넘나들며 다채로운 이야기를 들려줬던 천성일 작가가 극본을 맡아 학교라는 친숙하고 일상적인 공간을 배경으로 10대 청소년의 사투를 생동감 있게 그려낸다.

SBS연예뉴스

▷소년심판

출연: 김혜수, 김무열, 이성민, 이정은 외

내용: <소년심판>은 소년범을 혐오하는 판사가 한 지방법원 소년부에 새로 부임하면서 벌어지는 휴먼 법정 드라마다. 드라마 [명불허전], [디어 마이 프렌즈], [라이프] 등 섬세한 연출력을 선보여온 홍종찬 감독이 연출을 맡아 위험 수위에 도달한 청소년 범죄와 이를 방임하는 사회를 향해 명징한 메시지를 던진다. 이름만으로 신뢰를 자아내는 김혜수, 김무열, 이성민, 이정은이 소년형사합의부의 배석판사와 부장판사로 분해 소년 법정 판사들의 일상과 고민을 생생하게 그려낼 예정이다.

▷안나라수마나라

출연: 지창욱, 최성은, 황인엽 외

내용: 너무 일찍 어른이 되어버린 소녀 윤아이와 어른이 되어서도 아이로 남고 싶어 하는 미스터리한 마술사 리을의 만남을 담은 감성 뮤직 드라마로 감성적인 그림체와 치밀한 구성으로 폭넓은 사랑을 받고 있는 하일권 작가의 동명 웹툰이 원작이다. 한류스타 지창욱이 버려진 유원지 공연장에 사는 미스터리한 마술사 리을 역을, JTBC [괴물]에서 섬세한 연기를 펼친 최성은이 리을과 호흡을 맞출 윤아이 역을, 황인엽이 타인과 교감할 줄 모르고 공부에만 몰두하던 수재 나일등을 맡았다.

SBS연예뉴스

▷블랙의 신부

출연: 김희선, 이현욱, 정유진, 박훈, 차지연 외

내용: <블랙의 신부>는 상류층 결혼정보회사의 최고 등급인 블랙과의 결혼을 꿈꾸며 각자의 욕망을 향해 달려가는 이들의 이야기를 담은 현실풍자극이다. 강남 중산층 주부로 살다가 한순간에 모든 것을 잃게 된 서혜승(김희선)은 우연히 결혼정보회사 렉스에서 자신의 삶을 송두리째 뒤엎은 진유희(정유진)를 만나게 되고 상위 0.001%에 속하는 블랙을 향한 욕망의 레이스에 참전하게 된다.

▷모범가족

출연: 정우, 박희순, 윤진서, 박지연

내용: <모범가족>은 파산과 이혼 위기에 놓인 평범한 가장이 우연히 거금이 든 차량을 발견하고, 마약조직의 2인자와 얽히면서 벌어지게 되는 이야기다. 붕괴 직전의 평범한 가족이 마약조직의 거금을 발견하면서 벌어지는 긴장 넘치는 이야기로 정우, 박희순, 윤진서, 박지연이 출연한다.

SBS연예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글리치

출연: 전여빈, 나나

내용: 정체불명의 불빛과 함께 사라진 남자친구의 행방을 쫓던 홍지효가 UFO 커뮤니티 회원들의 도움을 받아 미스터리한 비밀의 실체에 다가서는 이야기로, 장편 데뷔작 <인간수업>으로 전 세계에 신선한 충격을 선사했던 진한새 작가와 스튜디오 329 윤신애 대표가 다시 한번 의기투합한 신작이다. 장르 변주의 귀재라 불리는 노덕 감독이 메가폰을 잡고, 전여빈이 주인공 '홍지효' 역으로, 나나가 '보라' 역으로 합세해 기대를 더욱 배가시키고 있다.

SBS연예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수리남

출연: 하정우, 황정민, 박해수, 조우진, 유연석, 장첸

내용: <수리남>은 남미의 한 국가 수리남을 장악한 한인 마약왕을 검거하기 위한 국정원의 비밀작전에 협조할 수밖에 없는 민간인 사업가의 목숨을 건 여정을 담은 시리즈이다. 윤종빈 감독의 첫 시리즈 연출이자 넷플릭스와의 첫 작업인 <수리남>은 실화 기반 작품으로, 하정우가 큰돈을 벌기 위해 수리남에서 사업을 시작하지만 마약 범죄에 휘말리게 되는 강인구를, 황정민은 수리남을 마음대로 주무르는 무소불위의 마약왕 전요환을 연기한다.

▷더 패뷸러스

출연: 채수빈, 최민호 외

내용: 패션(fashion)이라 쓰고 열정(passion)이라 읽는 패션계에 인생을 바친 청춘들의 꿈과 사랑, 우정을 그린 하이퍼 리얼리즘 로맨스로, 넷플릭스 영화 <새콤달콤>, 드라마 [반의반]의 채수빈이 명품 브랜드 홍보대행사 과장 '표지은' 역을, 드라마 [유미의 세포들], [도시남녀의 사랑법], [화랑]의 최민호가 프리랜서 리터쳐 '지우민' 역을 맡는다.

SBS연예뉴스

▷종이의 집: 공동경제구역

출연: 유지태, 김윤진, 박해수, 전종서, 이원종, 박명훈, 김성오, 김지훈, 장윤주, 이주빈, 이현우, 김지훈, 이규호

내용: <종이의 집: 공동경제구역>은 한반도를 배경으로 천재적 전략가와 각기 다른 개성 및 능력을 지닌 인물들이 기상천외한 변수에 맞서며 사상 초유의 인질극을 벌이는 과정을 그린다. 원작인 스페인 오리지널 시리즈 <종이의 집>은 '교수'라 불리는 한 남자를 중심으로 한 범죄 전문가들이 스페인 조폐국을 점거, 수억 유로를 인쇄해 도주하는 역대급 스케일의 범죄극으로 전 세계에 뜨거운 열풍을 불러일으킨 화제작이다. 사상 초유의 인질극을 계획하는 교수 역은 유지태가, 경찰청 소속 위기협상팀장 선우진 역은 김윤진이 맡아 불꽃 튀는 연기 대결을 예고한다.

▷연애대전

출연: 김옥빈, 유태오, 김지훈, 고원희

내용: <연애대전>은 남자에게 병적으로 지기 싫어하는 여자와 여자를 병적으로 의심하는 남자가 전쟁 같은 사랑을 겪으며 치유받는 로맨틱 코미디다. 김옥빈이 남자에게 병적으로 지기 싫어하는 여자이자 엔터 전문 로펌 길무의 신입 변호사 여미란 역을 맡아 새로운 얼굴을 선보이고, 여자를 병적으로 싫어하는 남자 남강호 역은 유태오가 연기한다.

SBS연예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썸바디

출연: 김영광, 강해림, 김용지, 김수연

내용: 소셜 커넥팅앱 '썸바디'를 매개로 살인사건이 벌어지면서 개발자 섬과 그녀 주변의 친구들이 의문의 인물 윤오와 얽히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스릴러로 <모던보이>, <은교>, <4등>, <침묵>, <유열의 음악앨범> 등 파격적이고 신선한 소재로 인간의 감성과 심리를 묘사하는 데 탁월한 감각을 지닌 정지우 감독이 넷플릭스와 함께 첫 시리즈에 도전한다.

▷택배기사

출연: 김우빈, 강유석, 이솜

내용: <택배기사>는 극심한 대기 오염으로 산소호흡기 없이는 살아갈 수 없는 2071년, 비범한 싸움 실력을 갖춘 전설의 택배기사 '5-8'이 난민들의 유일한 희망인 택배기사를 꿈꾸는 난민 '사월'을 만나며 벌어지는 일을 그린 넷플릭스 시리즈다. 급격하게 사막화가 진행된 한반도를 배경으로 살아남은 1%의 인류가 계급화되고, 그 사회에서 주요한 역할을 하게 된 택배기사들의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누구도 대항할 수 없는 막강한 전설의 택배기사 '5-8'역은 김우빈이, 오직 택배기사가 되겠다는 일념으로 전설적 존재 '5-8'을 선망하는 난민 소년 사월은 드라마 [스타트업], [한 번 다녀왔습니다] 등으로 스펙트럼을 넓히며 존재감을 알리고 있는 강유석이 최종 결정되었다.

ebada@sbs.co.kr

▶ 스타의 모든 것! [스브스타]
▶ 스타 비하인드 포토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