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이슈 차기 대선 경쟁

안철수, 함평 찾아 상임선대위원장에 최진석 교수 영입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국민의당 안철수 대선후보는 중앙선거대책위원회 상임선대위원장으로 최진석 서강대 철학과 명예교수를 영입했습니다.

안 후보는 최 명예교수의 고향인 전남 함평의 자택을 찾아 차담을 나눈 뒤 "오늘 상임선대위원장으로 모시려고 찾아뵀다"고 밝혔습니다.

안 후보는 "우리나라에 이데올로기가 참 없다는 생각을 예전부터 해왔다"며, 최 명예교수가 "캠프의 사상적 중심이 돼 주시고 우리나라가 처해있는 환경과 우리나라가 무엇을 해야 하는지를 대중에게 열심히 알려주실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최 명예교수는 "안 후보는 우리 사회에 팽배해있는 도덕적 결함이 하나도 없는 분"이라고 화답하며 "도덕적 결함이 하나도 없는 분 만이 대한민국의 불안을 잠재울 수 있다고 믿기 때문에 돕기로 했다"고 설명했습니다.

또 안 후보에 대해 "정권교체도 중요한 사명이지만 그 다음을 어떻게 할 것인가에 대해 분명한 비전을 갖고 있고 실천적 역량도 갖고 있다"며 "나라를 살리는 마음으로 안 후보를 돕기로 마음을 먹었다"고 덧붙였습니다.

(사진=연합뉴스)
김형래 기자(mrae@sbs.co.kr)

▶ 네이버에서 S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가장 확실한 SBS 제보 [클릭!]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