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이슈 독일 '분데스리가'

[스포츠타임]피파 올해의 선수상 레반도프스키… 푸스카스상에는 라멜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송경택 영상기자·성기원 인턴기자]'거함' 바이에른 뮌헨의 공격수 로베르토 레반도프스키가 FIFA 올해의 선수상을 거머쥐었습니다.
손흥민의 전 동료, 에릭 라멜라(세비야)는 가장 아름다운 골을 터트린 선수가 됐습니다.

18일 새벽(한국 시각) 스위스 취리히에서 ‘더 베스트 FIFA 풋볼 어워즈 2021’ 시상식이 열렸습니다.
각국 대표팀 감독과 주장, 기자들의 투표로 선정된 올해의 선수와 골키퍼를 비롯해 올해의 감독, 월드베스트 일레븐 등이 발표됐습니다.

무결점 공격수 레반도프스키는 최종 투표에서 리오넬 메시(파리)와 모하메드 살라(리버풀)를 꺾고 올 한 해 최고의 선수로 선정됐습니다.
지난 시즌, 41골로 무려 49년 만에 ‘전설’ 게르트 뮐러의 분데스리가 한 시즌 최다 골을 경신한 레반도프스키.

올 시즌에도 19경기 23골을 기록하며 괴물 같은 득점 행진으로 명실상부 최정상급 공격수임을 입증하고 있습니다.
분데스리가와 DFL 슈퍼컵을 포함해 4관왕을 이끈 공로를 인정받아 2년 연속 ‘올해의 선수’라는 영예를 안았습니다.

‘올해의 골’을 터트린 선수에게 수여되는 푸스카스상은 토트넘 출신 라멜라가 주인공이었습니다.
작년 3월 아스날과의 북런던 더비에서 보여준 환상적인 라보나킥 득점으로 팬들을 열광시켰습니다.
지난해 손흥민에 이어 토트넘은 2년 연속(득점 기준) 가장 아름다운 골을 넣은 팀이 됐습니다.
한편, 올해의 골키퍼와 감독상에는 첼시를 유럽 챔피언에 올려놓은 에두아르 멘디와 토마스 투헬 감독이 나란히 뽑혔습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