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이슈 메타버스가 온다

"대선 개표방송도 메타버스에서"…제페토에 KBS 메타버스 공간 오픈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KBS는 네이버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 자사의 메타버스 공간 '함께해요 KBS' 월드를 오픈한다고 18일 밝혔다.(KBS 제공) ©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윤지원 기자 = 다가오는 20대 대통령 선거 방송도 메타버스에서 체험할 수 있게 됐다.

KBS는 네이버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 자사의 메타버스 공간 '함께해요 KBS' 월드를 오픈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에 오픈한 메타버스 공간에는 KBS 방송사 건물과 다양한 내부 모습이 실제와 동일하게 구현됐다. KBS 본관에는 2022 대선 선거 방송 대형 현수막이 게시됐고 다양한 방송 장비들이 갖춰진 스튜디오와 세트도 등장한다.

메타버스 이용자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됐다. 대통령 선거와 관련된 퀴즈를 풀어야 탈출할 수 있는 '대선 퀴즈 미로'와 고양이들과 투표 인증샷을 찍을 수 있는 'KBS 고양이 정원 포토존'이 준비됐다.

이외에도 대통령 선거 역사관, 민심 포차 거리도 마련됐다. 이는 KBS 선거 구도 분석·예측 토크쇼 '정치합시다2-민심포차'에 착안해 대통령 선거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자 기획된 공간이다. 해당 방송의 출연진과 함께하는 콘텐츠도 제작될 계획이다.

한편 이번 '함께해요 KBS' 제페토 월드는 메타버스 솔루션 기업 에프엠커뮤니케이션즈가 함께 제작을 맡았다.
g1@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