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인터뷰①] ‘너의 밤’ 정인선 “시청률 아쉽지만…희망 놓지 않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타투데이

‘너의 밤이 되어줄게’를 통해 데뷔 후 첫 1인 2역에 도전한 정인선. 제공lH&엔터테인먼트


배우 정인선(31)이 SBS 일요드라마 ‘너의 밤이 되어줄게’(극본 서정은 유소원 해연, 연출 안지숙)을 통해 데뷔 후 첫 1인 2역에 도전했다. 1996년 6살 나이에 SBS 드라마 '당신'으로 데뷔해 꾸준히 연기 활동을 이어온 그는 최근 진행된 화상 인터뷰에서 “’너의 밤이 되어줄게’는 유난히 애착이 많이 가는 작품”이라고 애정을 드러냈다.

“뜨거운 여름부터 추운 겨울 초입까지 너무 즐겁게 연기한 드라마였어요. 이준영과 첫 촬영을 할 때 등산 신을 찍었는데, 제일 더웠던 여름날이었어요. 첫 촬영에서 둘이 땀을 뻘뻘 흘리면서 자연스럽게 무장해제 됐죠. 다른 배우들과 처음 마주쳤을 때도 서로 서로 선풍기를 빌려줄 수밖에 없는 상황이라 자연스럽게 친해졌고요. 거의 사계절을 함께한 느낌이라 많이 끈끈해졌어요.”

보통 배우들은 작품이 끝나면 종영 인터뷰를 진행하지만, 정인선은 한창 방송 중일 때 인터뷰를 진행해 궁금증을 안겼다. 고정 시청자들 사이에서는 연출, 스토리까지 호평을 받고 있지만, 시청률과 화제성에서는 다소 아쉬운 결과를 내고 있어 조금 더 힘을 실어주기 위함이란다.

“시청률과 화제성 측면에서 아쉽지 않다면 거짓말이에요. 방송이 일요일 오후 11시에 하다 보니까 늦은 시간이기도 하고요. 꾸준히 본 방송을 보려고 하는데, 월요일 일찍 촬영이 있던 날이 있었어요. 늦은 시간에 방송을 보니까 저도 많이 힘들더라고요.(웃음) 그 시간에 챙겨봐 주시지 못하는 분들이 계시다면 어떤 마음인지 알겠다는 생각을 했어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찾아봐 주시는 분들, 유입되는 분들이 있어서 희망을 놓지 않고 있죠.”

스타투데이

아이돌 소재에 망설였으나 성장스토리에 매력을 느꼈다는 정인선. 제공lH&엔터테인먼트


'너의 밤이 되어줄게'는 몽유병을 앓고 있는 월드스타 아이돌 윤태인(이준영 분)과 비밀리에 이를 치료해야 하는 신분위장 입주 주치의 인윤주(정인선 분)의 달콤 살벌한, 멘탈 치유 로맨스를 그린 작품이다.

정인선은 “처음에는 소재 때문에 출연을 망설였다. 가수들의 이야기라 제가 놓치고 가는 부분이 있지 않을까 싶었다. 감독님에게 ‘소재가 저한테 어려운 부분인 것 같다’라고 이야기했더니 ‘그런 부분은 걱정하지 않아도 되는 캐릭터니 부담 갖지 말아라’라고 해서 용기를 냈다. 서로가 서로를 치유해 주고 성장해 나가는 스토리가 매력적이라 그 부분에 집중해서 촬영하려고 했다”라고 밝혔다.

“몽유병이라는 소재를 다뤘다는 점이 인상적이었다”라는 말에 정인선은 “저도 ‘잠’이라는 소재에 공감을 많이 했다. 잠을 잘 자고 많이 자는 편인데도, 일을 앞두면 잠이 우선순위에서 밀려나는 것 같다. 첫 촬영을 앞두고는 그게 더 심해진다. 연예인이라는 직업을 가진 사람들뿐만 아니라 다른 직업을 가진 분들도 비슷한 고민을 겪고 있다고 들었다. 그래서 그런 부분을 꺼내서 다 같이 이야기하고, 이런저런 방법을 보여드리면 어떨까 싶었다. 압박감이나 스트레스 같은 부분이 잠에서 문제를 일으킨다는 것이 공감됐다”라고 이야기했다. (인터뷰②에 계속)

[이다겸 스타투데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