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5 (금)

'생방송오늘저녁' 우대갈비, 훈연된 짚불 향에 육즙 팡팡!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BC뉴스

[반응이 센 CBC뉴스ㅣCBCNEW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CBC뉴스]11일 방송되는 MBC '생방송 오늘저녁'에서는 우대갈비 맛집이 소개된다.

부산의 중심가, 서면에 위치한 오늘 대박집. 월 매출 1억 원의 매출을 올리고 있다는 핫한 맛집이다. 가게 안에 들어가자 고소하게 풍기는 고기의 냄새와 함께 인증샷 찍기에 여념 없는 손님들. 비주얼부터 압도되는 오늘의 대박 아이템은 바로 우대갈비다.

소의 6, 7, 8번 갈비뼈를 세로로 정형한 부위로, 가로로 자르면 흔히 아는 LA갈비다. 이 자리에서 10년 넘게 돼지구이 전문점을 운영했다는 주인장. 하지만 코로나19로 인한 타격을 비켜 갈 수는 없었다. 매출이 절반 이상 떨어져 돌파구로 마련한 것이 바로 우대갈비.

1차 초벌해 손님상에 나간다는 우대갈비. 초벌의 비법은 바로 짚이다. 소고기의 맛을 한껏 끌어올리기 위해 초벌재료도 연구했다는 주인장. 훈연된 짚불 향에 육즙 팡팡 터지는 소갈비의 맛은 상상 이상이다.

여기에 즉석에서 갓 지어내는 솥밥까지 무료라고 하니 손님들이 찾아 올 수밖에 없다. 또한 쌀뜨물로 구수하게 끓여낸 된장육수에 먹고 남은 우대갈비 뼈를 넣어 끓여 먹는 된장찌개도 별미다. 코로나라는 위기 극복하고 현재 '억' 소리 나는 매출을 올리고 있는 고깃집을 찾아가 본다.

▶비디오 글로 만드는 '비글톡' ▶핫이슈를 빠르게 'CBC뉴스 텔레그램'



CBC뉴스ㅣCBCNEWS 박은철 기자 press@cbci.co.kr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