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노준형 롯데정보통신 대표이사, 김동규 칼리버스 대표이사, 박성철 에픽코리아 게임즈 대표이사가 업무협약 기념식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롯데정보통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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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정보통신은 자회사 칼리버스가 메타버스 개발도구 '언리얼 엔진'의 제작사 에픽게임즈와 함께 실감형 메타버스를 개발한다고 5일 밝혔다.
롯데정보통신에 따르면 칼리버스는 이날 에픽게임즈코리아와 언리얼 엔진 기반 실감형 메타버스 구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언리얼 엔진은 최근 메타버스 구축에 사용되는 핵심 개발도구로 자리잡고 있다. 게임과 영화, TV, 건축, 자동차 등 전 산업에서 최첨단 콘텐츠와 인터랙티브 경험, 몰입형 가상 세계를 제작할 때 쓰인다.
칼리버스는 자체 3D 그래픽 제작 기술과 딥 인터랙티브(Deep Interactive) 특허 기술 기반의 메타버스 콘텐츠에 언리얼 엔진을 활용해 현장에서 실제 경험하는 것과 같은 생동감 있는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칼리버스는 이를 이용해 5일(현지시간)부터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22에서 다양한 메타버스 콘텐츠를 선보인다. 칼리버스는 CES에 △매장에 가지 않고도 제품을 살펴보고 설명을 들을 수 있는 '버추얼 스토어(가상점포)' △실제 영화관에서 영화를 관람하는 것 같은 경험을 제공하는 '버추얼 시어터'(가상 영화관) △초고화질 실사 아티스트가 결합된 대규모 '버추얼 콘서트 아레나'(가상 공연장) 등을 전시한다.
김동규 칼리버스 대표는 "시간과 장소의 제약을 없애는 실감형 메타버스 구현에 박차를 가하겠다"며 "기존과 차별화된 프리미엄 메타버스 서비스를 제공하고 관련 시장을 선도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백지수 기자 100jsb@m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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