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YTN 언론사 이미지

검찰, '박원순 성추행 방조·묵인' 서울시 관계자 무혐의 처분

YTN
원문보기

검찰, '박원순 성추행 방조·묵인' 서울시 관계자 무혐의 처분

속보
특검, '민주당 정치인 지원' 윤영호 진술에 "특검 수사 대상 아냐"
검찰이 고 박원순 전 서울시장 성추행 사건을 방조하고 묵인한 혐의로 고발된 당시 서울시 관계자들에 대해 무혐의 처분을 내렸습니다.

서울중앙지검 여성아동범죄조사부는 지난달 30일 강제추행 방조 등 혐의로 고발된 서울시 부시장과 전·현직 비서실장 등 7명에 대해 증거 불충분으로 불기소 처분했습니다.

또 피해자의 편지 사진 파일을 다른 사람에게 전달해 성폭력처벌법상 비밀누설금지 혐의로 경찰에서 송치된 오성규 전 비서실장도 범죄 구성 요건이 충족되지 않아 불기소 처분을 받았습니다.

가로세로연구소는 지난 2020년 7월 박 전 시장의 범행을 알고도 피해자 보호조치를 하지 않았다며 오 전 비서실장과 서울시 부시장을 지낸 윤준병 더불어민주당 의원 등 7명을 강제추행 방조 등 혐의로 검찰에 고발했습니다.

사건을 수사한 경찰은 같은 해 12월 박 전 시장 관련 수사를 마무리하면서 윤 의원 등 7명에 대해 불기소 의견을 달아 검찰에 송치했습니다.

검찰은 피해자의 실명을 SNS에 올린 혐의를 받는 김민웅 경희대 미래문명원 교수에 대해서는 수사를 계속 이어갈 방침입니다.


YTN 손효정 (sonhj0715@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YTN은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YTN을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온라인 제보] www.ytn.co.kr

[저작권자(c) YTN & YTN plu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싱글몰트위스키 vs 스카치위스키‘ 다니엘이 설명해준다!
대한민국 24시간 뉴스채널 YTN [LIVE 보기]
이 시각 코로나19 확진자 및 예방접종 현황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