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16 (일)

이슈 대세는 국내여행

양주 '걷기 좋은 길' 7곳 선정…태양광 LED안내판 설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양주 독바위 무궁화동산 *재판매 및 DB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양주=뉴시스] 배성윤 기자 = 경기 양주시는 일상 속 시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2021년 걷기 좋은 길 7곳을 선정하고 태양광 LED 걷기운동 안내판을 설치했다고 3일 밝혔다.

‘우리 동네 걷기 좋은 길’은 지난 2019년부터 주민들의 참여로 양주시 곳곳에 숨어있는 걷기 좋은 길을 발굴하고 이를 널리 홍보해 건강한 걷기 문화 조성을 도모하고자 추진한 사업이다.

2021년 ‘걷기 좋은 길’에는 광적 신천길, 장흥 청정계곡길, 장흥 공릉천 길, 선형공원 유양천길, 하늘물근린공원길, 토리근린공원길, 선돌근린공원길 등 총 7개 코스가 선정됐다.

시는 올해 발굴한 7개 코스와 함께 독바위길, 회암사지길 등 기존에 선정된 2개 코스 등 총 9개 코스에 4종으로 구성된 ‘태양광 LED 건강걷기 안내판’ 42개를 설치했다.

안내판에는 걷기코스지도, 코스별 총거리, 소모 칼로리양, 바른 걷기 자세, 걷기 전후 스트레칭 방법, 걷기 독려 명언 등 유용한 정보를 담았다.

시 관계자는 “누구든지, 언제, 어디서나 일상생활 속에서 걷기를 생활화할 수 있도록 걷기 좋은 길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며 “지역사회 내 건강친화적 생활환경을 점차 확대해 걷기 실천율이 향상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양주시는 걷기 좋은 길을 2019년 6개 코스, 2020년 5개 코스 등 매년 추가 발굴해 관리하고 있으며, 선정된 걷기 좋은 길은 보건소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걷기운동 프로그램에 활용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shinybae@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