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한농연 "공급과잉 쌀 시장격리 환영…세부 매입계획 신속히 수립해야"

연합뉴스 박상돈
원문보기

한농연 "공급과잉 쌀 시장격리 환영…세부 매입계획 신속히 수립해야"

서울맑음 / -3.9 °
쌀 시장 격리 당정협의에서 발언하는 송영길 대표쌀 시장 격리 당정협의에서 발언하는 송영길 대표     (서울=연합뉴스) 백승렬 기자 =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대표가 28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쌀 시장 격리 당정협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1.12.28 [국회사진기자단]     srbaek@yna.co.kr

쌀 시장 격리 당정협의에서 발언하는 송영길 대표
쌀 시장 격리 당정협의에서 발언하는 송영길 대표 (서울=연합뉴스) 백승렬 기자 =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대표가 28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쌀 시장 격리 당정협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1.12.28 [국회사진기자단] srbaek@yna.co.kr



(서울=연합뉴스) 박상돈 기자 = 한국농업경영인중앙연합회(한농연)는 28일 당정의 공급과잉 쌀 시장격리(정부매입) 결정을 환영하면서 신속한 세부 매입계획 수립을 촉구했다.

한농연은 이날 성명을 통해 "생산 과잉에 따른 쌀값 하락을 우려해 수급 조절의 필요성을 지속 주장해 왔던 만큼 이번 결정에 박수를 보낸다"며 "농촌 현장에서는 다소 늦은 감이 있지만 더 늦기 전에 결단을 내려 안도하는 분위기"라고 밝혔다.

한농연은 "산지 쌀값이 안정세로 되돌아설 것이라는 기대가 커지고 있다"며 "정부는 정책 효과를 높일 수 있도록 이른 시일 내에 세부 매입 계획을 수립하고 시장격리에 나서 달라"고 당부했다.

더불어민주당과 정부는 이날 당정협의에서 쌀값 가격 안정을 위해 내년 1월 쌀 20만t에 대한 시장격리 조치를 하기로 결정했다.

정부는 추후 이해관계자 협의 등의 절차를 거쳐 20만t 매입에 대한 세부 계획을 공고할 계획이다.

kaka@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