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5 (월)

이슈 차기 대선 경쟁

이재명·이낙연 '원팀' 국가비전·국민통합위 출범…"李 결단에 감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핵심요약
이재명 "이낙연, 국민 통합 이뤄낼 중요한 시기라 생각에서 함께해 주셔"
이낙연 "비전위가 민주당다움 살리는 일에 힘쓰고 다양한 소통의 기회 마련했으면"
노컷뉴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왼쪽)와 이낙연 전 대표. 국회사진취재단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왼쪽)와 이낙연 전 대표. 국회사진취재단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는 27일 "위기를 넘어 새로운 기회를 만들기 위한 국가 비전을 제시하고 정치의 가장 큰 본질적 역할인 국민 통합을 이뤄낼 중요한 시기라는 생각에서 함께해 주시는 이낙연 전 대표님의 결단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이 후보는 이날 서울 여의도 민주당사에서 열린 선거대책위원 산하 '국가비전·국민통합위원회(비전위)' 출범식에 참석해 "여러 가지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민주당의 역사적 소임을 위해서 이렇게 함께 해주신 점에 대해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제가 우리 이낙연 위원장과 함께 공동위원장으로서 국가비전과 국민통합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국민 신임을 얻어내서 새로운 미래를 향해 대한민국이 출발할 수 있기를 진심으로 소망드린다"고 덧붙였다.

앞서 민주당 경선이 끝난 뒤 이 전 대표가 당 상임고문을 맡으면서 표면적 원팀은 이뤘지만, 선대위 직책은 맡지 않아 진정한 원팀을 이루지 못했다는 평가가 나온 바 있다.

이같은 평가를 의식한 듯 이 전 대표도 비전위 위원장 직을 수락했다는 분석이 나온다.

이 전 대표도 "우리 위원회가 민주당의 '민주당다움'을 살리고 키우도록 돕는 일에도 힘쓰기를 바란다"며 "우리 위원회가 다양한 소통의 기회를 마련했으면 한다. 동지 여러분의 충정 어린 동참을 부탁드린다"고 호소했다.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