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8 (목)

이슈 초유의 현직 당대표 징계

이준석 대표 "선대위원장 사퇴 마음굳혔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내년 지방선거 모든 당원이 공정하게 경쟁하게 해드리겠다"
뉴시스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21일 오후 충남 천안시 천안축구센터 2층 대세미나실에서 열린 충남 공직후보자 역량강화 정치대학원 수료식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재판매 및 DB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천안=뉴시스] 이종익 기자 = 21일 오후 4시 기자회견을 예고한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상임선대위원장 사퇴를 예고했다.

이 대표는 이날 오후 1시30분부터 충남 천안시 천안축구센터 2층 대세미나실에서 열린 충남 공직후보자 역량강화 정치대학원 수료식에 참석한 자리에서 사퇴의 뜻이 무엇인지 묻는 질문에 "(사퇴는)선대위원직이 될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앞서 이 대표는 중앙선대위 공보단장을 맡고 있는 조수진 국민의힘 최고위원이 자신을 비방하는 유튜브 영상을 공유했다는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메시지를 공개하며 조 최고위원과 설전을 벌였다.

이 대표는 조 최고위원이 제대로 된 사과를 하지 않자 선대위 공보단장을 맡고 있는 조 최고위원을 향해 거취에 대한 결단을 요구하기도 했다.

하지만 이 대표는 이마저도 받아들여지지 않으면서 "조 단장이 떠나지 않으면 내가 떠날 것"이라며 이날 오후 4시 기자회견을 예고했다.

이날 이 대표는 내년 대통령선거 이후 치러지는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와 관련해 "지방선거에 혹시 참여하신 당원들이 있다면 경선을 실시하는 지역 같은 경우 책임 당원 전체 명부를 경선이 시작되기 한 달 전 시점에 미리 공개하겠다"며 " "모든 당원이 공정하게 경쟁할 수 있도록 (제가) 해드리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007news@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