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20 (금)

이슈 '오미크론' 변이 확산

모더나 "부스터샷, 오미크론에 큰 효과..항체수치 37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뉴욕=임동욱 특파원]
머니투데이

모더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모더나의 부스터샷이 오미크론 변이에 대응할 수 있는 항체 수치를 크게 높인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모더나는 20일(현지시간) 성명을 통해 자사의 부스터샷(3차 접종)이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를 억제할 수 있는 항체 수치를 크게 높이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발표했다.

회사 발표에 따르면, 현재 승인된 부스터샷 용량으로 1회차 접종량의 절반인 50마이크로그램을 투여할 경우 항체 수치가 37배 증가했다. 100마이크로그램을 투여했을 경우 부스터샷 접종 전보다 이 수치는 83배나 증가했다.

스테판 밴셀 모더니 최고경영자(CEO)는 "전염성이 높은 변이에 대응하기 위해 모더나는 앞으로 오미크론 특화 부스터 후보물질에 대한 임상실험을 빠르게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모더나는 부스터샷 부작용에 대해 기존 1, 2차 접종 시와 유사한 빈도와 수준으로 발생했으며, 100마이크로그램 접종 시 50마이크로그램 부스터샷보다 부작용이 좀 더 많이 발생했다고 밝혔다.

블룸버그의 샘 파젤리 인텔리전스 애널리스트는 "실제 증가수치는 다른 백신과 비교했을 때 의미가 있는 것"이라며 "이를 통해 감염에 대한 보호수준은 높아지겠지만, 진짜 중요한 것은 이게 얼마나 지속될 수 있을 지에 대한 질문"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달 초 화이자와 바이오앤텍은 자신의 부스터샷이 오미크론 변이에 대항해 항체 수치를 높이는 효과가 있다는 것을 확인했다고 발표했다. 그러나 구체적인 수치는 내놓지 않았다.

뉴욕=임동욱 특파원 dwlim@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