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이재명, '자영업 코로나 피해 100조원 지원 추경'…소상공인 공약 발표

머니투데이 이정현기자
원문보기

이재명, '자영업 코로나 피해 100조원 지원 추경'…소상공인 공약 발표

속보
경기·강원·충청·영남 곳곳 한파특보...밤 9시 발효
[머니투데이 이정현 기자]

이재명/뉴시스

이재명/뉴시스


[the300]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가 20일 '국가가 함께 키우겠습니다'라는 주제로 선거대책위원회 회의를 진행한다.

이 후보는 이날 오전 10시부터 선대위 회의를 열고 입양모, 싱글맘, 전업주부 등 아이를 키우는 사람들과 함께 보육의 어려움, 애로사항, 건의사항 등을 청취할 계획이다. 이 후보는 지난 13일 유치원과 어린이집을 통합하겠다는 공약을 낸 바 있다.

선대위 회의에 이어 이 후보는 오후 1시20분에 소상공인·자영업자 공약을 발표할 예정이다. 이 후보는 코로나19(COVID-19)로 인해 소상공인·자영업자들이 손해를 많이 입었다며 이를 확실히 보상해야 한다고 주장해 왔다.

오후 2시에는 '자영업 코로나 피해지원 100조원 추경'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대선후보 초청 간담회에 참석한다. 이 후보는 코로나19 위기 앞에 여야가 따로 없다며 조속히 여야 합의로 추경을 편성하자고 주장하고 있다.

이 후보는 오후 5시20분 KBS1라디오 '주진우 라이브'에 출연해 생방송 인터뷰를 진행한다.

이정현 기자 goronie@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