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4 (일)

이슈 세계 속 한류

해문홍, '한류 큰잔치' 온라인 개최…외국인 홍보대사 시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서울=뉴시스]'2021 코시스 한류큰잔치' 수상자 단체사진 (사진 = 문화체육관광부 해외문화홍보원) 2021.12.17.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이현주 기자 = 문화체육관광부 해외문화홍보원은 올 한 해 동안 한국을 전 세계에 알린 외국인 한국문화 홍보전문가들과 함께 '한류 큰잔치'를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지난 16일 오후 6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코리아넷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됐다.

'2021 코시스 한류 큰잔치'에서는 코리아넷 우수 명예기자와 외국인 한국문화홍보 우수 활동가(케이인플루언서), 국제 한류 콘텐츠 공모전 '토크토크코리아' 분야별 1등 수상자에게 상을 수여하고 우수콘텐츠 소개, 주요 홍보활동 영상 상영 등을 진행했다. 이어 인기 케이팝 가수 '이달의 소녀'와 공민지가 축하공연을 펼쳤다.

올해 코리아넷 우수 명예기자로는 아르헨티나 한국 이민자 1세대 인터뷰와 김치 기사 등 시의성 있는 기사들로 스페인어권 최다 기사를 보도한 아르헨티나의 아라셀리 로사리오 마리엘 곤살레스 씨 등 13명을 선정했다.

외국인 한국문화홍보 활동가 부문에서는 포대기를 소개하면서 넷플릭스 드라마 '오징어게임'을 재치 있게 따라 한 영상을 제작한 콜롬비아의 비비아나 파티노 로드리게즈 씨 등 8개팀이 상을 받았다.

'토크토크 코리아' 공모전에서는 오디션, 도전, 특별 등 3개 부문 9개 주제별 1등, 총 10개 수상 작품을 선정해 발표했다. 그중 직접 제작한 한복을 입고 볼리비아 명소를 배경으로 한복 영상을 촬영한 에리카 파비아나 오레야나 미란다 씨의 작품이 한복 화보 주제에서 1등을 차지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문재인 대통령 부인 김정숙 여사가 영상으로 수상자들에게 축하 인사를 전하고 "코리아넷 명예기자단과 케이인플루언서들은 전 세계가 함께 공유해야 할 가치를 한국 소식에 담아 전하는 소통과 교류, 연대의 문이자 다리"라고 격려했다.

세계 각국 한류 팬들은 이번 온라인 행사에 참여해 댓글로 영어, 스페인어, 중국어, 베트남어 등 다양한 언어로 실시간 소통하며 즐겼다. 40여 분간 진행된 유튜브 생중계에는 최고 1만267명, 평균 7960명이 동시 접속했고, 누적 시청 조회 수는 123만4798건을 기록했다.

해문홍은 코리아넷 유튜브 채널과 확장 가상세계 전시관인 '코리아월드'를 통해 녹화 영상을 공개한다. 또 오는 26~27일에는 아리랑TV에서 방송으로 볼 수 있다.

박정렬 해문홍 원장은 "외국인들이 자신들의 시각에서 만든 한국 소개 콘텐츠는 참신하고 다양한 내용이 많아 우리가 직접 만든 콘텐츠보다 홍보 효과가 매우 높다"며 "앞으로도 코리아넷 명예기자단, 한국문화홍보 활동가 등 우수한 외국인 홍보 인력을 선발하고 역량을 강화해 해외 현지 맞춤형 홍보를 적극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lovelypsyche@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