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6 (월)

이슈 지역정치와 지방자치

곽도영 강원도의회 의장, 원주시장 선거 출마 선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곽도영 강원도의회 의장, 원주시장 출마 선언
(원주=연합뉴스) 김영인 기자 = 곽도영 강원도의회 의장이 15일 원주시청 다목적홀에서 내년 6월 치러지는 원주시장 선거 출마를 공식 선언하고 있다. 2021.12.15


(원주=연합뉴스) 김영인 기자 = 곽도영 강원도의회 의장이 15일 내년 6월 치러지는 원주시장 선거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더불어민주당 소속인 곽 의장은 이날 원주시청 다목적홀에서 원주시장 출마 선언 및 비전을 발표하고 본격적인 행보에 나섰다.

그는 출마 선언문을 통해 "강원 도의원과 국회 보좌관, 도의회 의장 등 오랜 정치 경험과 노하우, 열정을 다해 원주를 시민이 주주가 되는 '원주행복주식회사'를 만들겠다"며 일자리와 보금자리, 꿈자리 등 3대 공약을 발표했다.

일자리 공약으로 원주기업도시 의료기기-디지털 헬스케어 산업 집중 지원과 문막 자동차 산업 전기자동차 산업으로 업그레이드, 원주혁신도시 공공기관 데이터를 활용한 빅데이터 산업 기반 확충, 부론산업단지에 최첨단 드론 관련 기업 유치를 약속했다.

보금자리 공약으로는 원도심과 신도심, 농촌별 특화된 정책으로 정주 여건 개선, 공공주도형 보금자리 확대, 생활문화 인프라 확충, 삶의 질 향상 등을 제시했다.

미래세대를 위한 꿈자리 공약으로는 대학교 유휴 부지를 활용한 특화산업 지원과 평생교육 인프라 확충을 통해 누구나 공부하는 도시 육성 등을 내놨다.

곽 의장은 시정 운영 방식과 관련해서도 "시 정책에 시민 의견이 충분히 반영되도록 가칭 시민위원회를 구성해 숙의 과정을 거치고 늘 현장에서 민생을 챙기겠다"고 강조했다.

앞서 지난 10월에는 국민의힘 소속 3선 원주시의회 의원인 전병선 의원이 원주시장 출마를 선언한 바 있다.

3선 원창묵 시장의 연임 제한으로 무주공산이 된 원주시장에는 곽도영 도의장을 비롯해 구자열 전 도지사 비서실장, 류인출·신재섭·전병선 시의원, 유석연 시의장, 최혁진 전 청와대 비서관, 박동수 시 번영회장, 원강수 전 도의원 등 9명이 현재 출마를 준비하고 있다.

kimyi@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