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3 (토)

이슈 메타버스가 온다

“바둑도 메타버스, 블록체인 시대” KT, 한국기원과 맞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KT, 한국기원 등 4개기관 디지털 바둑사업 협력

-블록체인 활용한 바둑콘텐츠 디지털 자산 사업 등 추진

헤럴드경제

지난 14일 KT 분당사옥에서 진행된 디지털 바둑사업 업무협약식에서 한국기원 양재호(왼쪽부터) 사무총장, KT 강남서부법인고객본부장 성원제 상무, 아티너스 정철현 대표이사, 지디넷코리아 이균성 국장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KT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헤럴드경제=박세정 기자] 메타버스, 블록체인이 결합된 디지털 바둑 산업을 위해 KT가 한국기원과 손을 잡았다.

KT는 디지털 바둑산업 발전을 위해 한국기원, 지디넷코리아, 아티너스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국내 바둑인구의 저변 확대 및 글로벌 문화 확산에 나선다고 15일 밝혔다.

4개 기관은 이번 MOU를 통해 ▷바둑인구 저변 확대 및 바둑산업 글로벌화를 위한 시장 개발 ▷블록체인 및 대체불가토큰(NFT)을 활용한 바둑콘텐츠 디지털자산 사업 추진 ▷인공지능(AI) 및 메타버스 등을 활용한 바둑 저변 확대를 위해 힘을 합치기로 했다.

이를 위해 KT는 AI, 메타버스, 블록체인, NFT 등의 기술협력과 안정정인 IT 인프라를 제공한다. 한국기원은 76년간 축적된 유명 국수들의 기보와 사진자료, 보도자료 등 원본 데이터를 제공한다.

아티너스는 블록체인 및 NFT 플랫폼 운영과 다양한 콘텐츠 확보를 통해 생태계를 확장할 예정이다. 지디넷코리아는 다양한 콘텐츠 수급과 홍보, 글로벌 문화 확산에 기여할 계획이다.

성원제 KT 강남서부법인고객본부장 상무는 “KT의 정보통신기술(ICT) 및 디지털 플랫폼 역량으로 바둑 산업의 디지털 전환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sjpark@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