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엑스포츠뉴스 조혜진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이 미국 빌보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통산 46번째 정상에 올랐다.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가 14일(이하 현지시간) 발표한 최신 차트(12월 18일 자)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이 지난 5월 발매한 디지털 싱글 'Butter'가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서 또 한 번 정상에 올랐다. 이로써 'Butter'는 통산 18번째 1위를 차지하며 'Dynamite'와 어깨를 나란히 하게 됐다.
빌보드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은 이 차트에서 통산 46번째 1위를 차지,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역사상 가장 많이 정상에 오른 아티스트가 됐다.
'Butter'는 '핫 트렌딩 송즈 파워드 바이 트위터'(이하 '핫 트렌딩 송즈') 주간 차트에서도 정상에 올랐다. 지난 10월 신설된 '핫 트렌딩 송즈' 차트는 최근 24시간 또는 최근 7일 동안 트위터에서 가장 많이 언급된 곡의 실시간 순위를 매기는 차트이며, 빌보드는 실시간 차트와 별도로 금요일~익주 목요일 집계 결과를 주간 차트로도 발표한다.
방탄소년단이 콜드플레이와 함께 지난 9월 24일 발매한 'My Universe' 또한 빌보드 차트에서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이 곡은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에서는 59위를 기록하며 11주 연속 차트인했다.
한편, 방탄소년단 진이 지난 4일 깜짝 발매한 자작곡 '슈퍼 참치'는 '핫 트렌딩 송즈' 주간 차트 12위를, 지난달 7일 발매된 tvN '지리산' OST 'Yours'는 18위를 차지했다.
사진=빅히트 뮤직
조혜진 기자 jinhyejo@xportsnews.com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