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5 (월)

이슈 세계 속 한류

서울호떡X락킨코리아, 한류연계 프로젝트 웹툰 '미남호떡' 론칭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타데일리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문화콘텐츠 전문제작기획사 락킨코리아주식회사(대표 이화신)가 웹툰 '미남호떡'을 론칭한다.

13일 오전 락킨코리아 측은 "당사가 지난 7월 '서울호떡'과 한류연계 협업 프로젝트로 컬래버레이션한 웹툰 '미남호떡'이 오늘 카카오페이지를 통해 정식 론칭된다. 한국 먹거리를 세계에 알리기 위해 K-FOOD 웹툰으로 새로운 도전을 하게 되었으니 많은 관심과 기대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웹툰 '미남호떡'은 아이돌로 데뷔했지만 실패한 주인공 '용규'가 충동적으로 카페를 인수하고 오디션에서 만난 로커 민섭과 피아니스트 작곡가 출신 재욱과 함께 호떡집으로 운영해 나가며 우여곡절 끝에 성공하는 청년창업 성공 스토리를 담았다. 이는 서울호떡의 대표 이사야의 실제 이야기를 각색한 것으로 이사야 대표는 "웹툰 론칭과 함께 내년 일본과 미국에서도 매장을 오픈하게 되어 기쁘다"며 소감을 전했다.

'미남호떡'은 지난 10일 원스토어북스에 이어 이날 카카오페이지에 서비스를 론칭한다. 특히 카카오페이지에서는 문화체육관광부 주최하고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이 주관한 '한류연계 협업콘텐츠 'CAST' 지원사업'의 일환이자 한국을 대표하는 K-FOOD 12개 브랜드와 웹툰 제작사 12개사가 만나 탄생한 'K-FOOD' 웹툰의 론칭 기념 기획전 이벤트를 개최한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stardailynews.co.kr

<저작권자 Copyright ⓒ 스타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