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18 (수)

이슈 초유의 수능 정답 유예 사태

수능 정답유예에 일반대 이어 전문대도 입학전형 일정 변경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공란 처리된 생명과학Ⅱ 성적
(춘천=연합뉴스) 양지웅 기자 = 2022학년도 대학 수학능력시험 성적표 배부일인 10일 강원 춘천고등학교에서 3학년 학생이 받아든 성적표에 생명과학Ⅱ 성적이 공란 처리돼 있다. 전날 수능 과학탐구영역 생명과학Ⅱ 20번 문항의 정답 결정을 유예하라는 법원 결정이 나면서 성적 통지에 일부 차질이 빚어지게 됐다. 2021.12.10 yangdoo@yna.co.kr


(서울=연합뉴스) 김지연 기자 =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는 올해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 생명과학Ⅱ 정답 취소처분 소송의 판결이 오는 17일 선고됨에 따라 입학 전형 일정을 조정했다고 13일 밝혔다.

전문대학교육협의회는 이날 전문대학 총장, 시·도 교육감, 고등학교 교장, 학부모단체 대표 등이 참여하는 '전문대학입학전형위원회' 긴급 심의를 거쳐 변경된 일정을 확정했다.

전문대학 중 과학탐구영역을 수능 최저등급 기준으로 활용하는 보건계열 일부 학과는 합격자 발표일을 오는 18일로 연기하되, 다른 학과는 당초 예정대로 16일 발표한다.

법원의 과학탐구 생명과학Ⅱ 정답 효력 집행정지 결정으로 해당 과목 성적은 본 소송의 판결이 선고된 이후 통지될 예정이다.

일반대학의 수시 일정 연기에 따라 전문대 충원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도록 수시 미등록 충원 마감일을 29일에서 30일로 변경하고 정시모집 원서도 하루 미뤄 31일부터 접수한다.

정시모집 합격자 발표와 등록기간은 각각 내년 2월 8일과 9∼11일로 유지된다.

앞서 교육부와 한국대학교육협의회는 협의를 통해 오는 16일이었던 일반대 수시전형 합격자 발표 마감일을 18일로 이틀 연기했으며, 수시모집 합격자 등록일은 18∼21일로, 수시모집 미등록 충원 기간은 22∼28일로, 수시모집 충원 등록 마감일은 29일로 각각 하루씩 미뤘다.

cherora@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