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5 (월)

이슈 세계 속 한류

오징어게임, 구글 올해 검색어 9위…BTS 버터, 노래 부문 7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오징어게임, TV쇼 부문은 1위

뉴스 부문 1위는 아프가니스탄


한겨레

드라마 <오징어 게임> 갈무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한국 드라마 ‘오징어게임’이 올해 구글의 전체 검색어 순위에서 9위에 올랐다. 텔레비전 쇼 부문에서는 1위였다. 방탄소년단의 ‘버터’는 올해의 노래 부문에서 7위였다.

8일(현지시각) <가디언> 보도를 보면, 올해 구글의 인기 검색어 가운데 9위는 오징어 게임이었다. 1, 2위는 올해 치러진 크리켓 티(T)20월드컵 대회의 경기인 ‘오스트레일리아 대 인도’와 ‘인도 대 영국’이 차지했다. 상위 10위권 단어 중 오징어게임을 제외한 모든 단어가 엔비에이(NBA), 유로2021 등 스포츠와 관련된 것이었다.오징어게임은 텔레비전 쇼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오징어게임의 뒤를 이어 영국 드라마 브리저튼과 미국 드라마 완다비전이 각각 2, 3위였다.
한겨레

구글 올해의 인기검색어 갈무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뉴스 부문에서는 지난 8월 탈레반이 정권을 재탈환한 ‘아프가니스탄’이 1위였고, 미국 엔터테인먼트 회사인 ‘에이엠시(AMC) 주식’과 ‘코로나19 백신’, ‘도지코인’ 등이 뒤를 이었다.

인물 부문에서는 영화 촬영 도중 총기 사고를 낸 미국 영화배우 ‘알렉 볼드윈’이 1위였고, 미국 인종차별 항의시위 도중 총격을 가해 2명을 살해하고도 재판에서 무죄를 받은 미국 10대 소년 ‘카일 리튼하우스’가 2위였다. 경기 도중 심정지 사고를 당한 전 토트넘 축구선수 ‘크리스티앙 에릭센’과 미국 골프선수 ‘타이거 우즈’, 미국 체조선수 ‘시몬 바일스’가 뒤를 이었다.

한겨레

방탄소년단(BTS)이 21일(현지시각) 미국 로스앤젤레스 마이크로소프트 시어터에서 열린 ‘2021 아메리칸 뮤직 어워즈’(AMA)에서 ‘버터’ 공연을 선보이고 있다. 로스앤젤레스/로이터 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음식 부문에서는 멕시코 음식 ‘비리아 타코’가 1위였고, 인도네시아 볶음밥인 ‘나시고렝’, 페타치즈를 올려 만든 ‘페타 파스타’가 2, 3위였다.

게임 부문에서는 고양이가 입을 벌리는 게임인 ‘팝캣’이 1위고, 피파 22와 배틀필드 2042 등 차례였다.

노래 부문에서는 미국 신인가수 올리비아 로드리고의 데뷔곡 드라이브 라이센스가 1위였고, 방탄소년단의 버터는 7위를 차지했다.

최현준 기자 haojune@hani.co.kr

벗 덕분에 쓴 기사입니다. 후원회원 ‘벗’ 되기
더불어 행복한 세상을 만드는 언론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주식 후원’으로 벗이 되어주세요!

[ⓒ한겨레신문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