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7 (수)

이슈 윤석열 아내ㆍ장모 논란

"김건희 '쥴리'" 안해욱 증언 재생한 김어준…"검증 테이블 올라왔다"

댓글 3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김어준 "국민의힘, 법적 대응으로 막아질 일 아냐"

[이데일리 권혜미 기자] 안해욱 전 초등태권도연맹 회장이 다수 매체를 통해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의 부인 김건희 씨와 과거 만난 적이 있다”며 증언을 이어간 가운데, 방송인 김어준 씨는 “법적으로 막아질 일이 아니다”라고 말했다.

이데일리

방송인 김어준 씨(사진=TBS라디오 유튜브 영상 캡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김씨는 9일 TBS 라디오 ‘김어준의 뉴스공장’에서 안 전 회장의 인터뷰 내용에 대해 언급했다.

그는 “국민의힘에선 법적 조치를 이야기할 수밖에 없다. 당연한 대응이다. 문제는 그렇게 해서 막아질 일이 아니게 됐다. 이 인터뷰를 한 분이 신분이 확인된 분이고, 널리 알려진 분이고, 협회 회장이기도 한 분이기 때문에 이 정도의 신분이라면 언론이 후속 보도를 할 수 있다. 여론 시장에서 각자 주장의 신빙성, 개연성을 놓고 경쟁하게 되는 것이고 검증의 테이블 위에 올라온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당사자(안 전 회장)가 ‘쥴리’ 주장을 하지 않았더라면 공중파에 올라올 수 없는 사안이었다. 묻지도 않았는데 (국민의힘이) 이게 사실이 아니라고 공개 주장을 해버렸지 않느냐. 공개 주장을 했기 때문에 사실 관계를 다투는 문제가 된 거다. YTN도 안 전 회장 인터뷰를 따로 했다”고 했다.

이데일리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왼쪽)와 배우자 김건희씨.(사진=뉴시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김씨는 또 안 전 회장의 YTN 인터뷰 음성을 재생시킨 후 “‘열린공감TV’에선 이보다 더 길고 상세하게 (인터뷰)했다. 언론 시장에서 신빙성을 놓고 다투는 사안이 되어버렸고, 후속 보도는 제가 봤을 때 계속 이어질 것 같다. 그래서 법적 조치로 막아질 게 아니다. 예를 들어 안 전 회장 주장을 탄핵 시키거나 거짓말할 동기가 있었다고 해야 하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앞서 독립매체 열린공감TV에서 안 전 회장은 1997년 5월 라마다르네상스호텔 나이트를 방문했다 6층 연회장에서 접대받았을 당시 김씨를 만났으며, 그가 ‘쥴리’라는 예명으로 불렸다고 주장했다. 또 안 전 회장은 전날 YTN과의 인터뷰에서도 “생각에 변함이 없다”면서 자신의 기억을 확신하며 거듭 주장을 반복했다.

이에 국민의힘은 입장문을 내고 “전혀 사실이 아니”라며 열린공감TV와 해당 뉴스를 공유한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 등에게 법적 대응을 하겠다고 밝혔다.

그러자 열린공감TV 측은 “의혹을 보도했을 뿐 단 한 번도 김씨가 ‘유흥주점에서 근무했다’는 주장을 한 적이 없다”고 반박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