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LIVE POLL] 청소년 백신 접종 · 방역패스,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SBS 뉴스 사이트에서 해당 동영상 보기]



교육부가 오늘(8일) 코로나19 백신 접종과 관련해 학생, 학부모, 예방 접종 전문가가 참여하는 온라인 포럼을 개최합니다. '청소년 코로나19 백신 접종! 무엇이든 물어보세요'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포럼에는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과 가천대 예방의학과 정재훈 교수, 고려대 소아청소년과 최영준 교수가 참석합니다. 예방 접종 전문가들은 학생·학부모의 질문에 대답하며 학교 방역과 백신 접종 관련 정보를 공유할 예정입니다.

현재 18세 미만 가운데 12∼17세는 이미 코로나19 백신 접종 대상에 포함돼 접종이 이뤄지고 있습니다. 정부는 애초 이 연령층에 대해 접종 여부를 선택하도록 했지만, 지난달 단계적 일상 회복 시행 이후 방역 상황이 악화하자 접종을 적극 권고하고 있습니다. 특히 지난 6일부터 학원에 '방역패스'(접종증명·음성확인제)를 도입한 데 이어 내년 2월부터는 12∼18세 청소년에게도 방역패스를 적용했습니다.

이 때문에 사실상 접종을 의무화한 것이라는 반발도 나오고 있는데요, 간담회 현장 라이브로 보시면서 설문도 참여해보시죠!

※ 소아백신 관련 국내외 새로운 소식이 나오고 있고 방역 패스 관련 가이드라인도 변동이 되는 과정이라서 방역백신 포럼을 계기로 한 인터넷 설문 조사는 오늘(10일)로 마무리합니다.
※ 이 조사는 공식 여론조사가 아닙니다.





(SBS 디지털뉴스국)


▶ 네이버에서 S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가장 확실한 SBS 제보 [클릭!]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