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컬링 믹스더블 국가대표팀, 라트비아에 극적 역전승…본선 확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컬링 믹스더블 국가대표 김민지(오른쪽)와 이기정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 출전권이 걸린 올림픽 자격대회에 출전한 컬링 믹스더블(혼성 2인조) 국가대표 김민지(춘천시청)-이기정(강원도청)이 에스토니아에 극적인 역전승을 거두고 본선 진출을 확정했습니다.

김민지-이기정은 7일(한국시간) 네덜란드 레이와르던에서 열린 '올림픽 자격대회'(OQE) B조 조별 예선 4차전에서 에스토니아를 10-8로 꺾고 4연승을 거뒀습니다.

대표팀은 이날 라트비아를 꺾은 미국(4승)과 함께 전승으로 조 공동선두에 올랐고 남은 예선 두 경기 결과와 상관없이 최소 조 3위를 확정해 올림픽 출전권 2개를 놓고 6개 국가가 경쟁을 벌이는 본선 진출에 성공했습니다.

6-8로 뒤져 있던 마지막 8엔드에서 가까스로 2점을 내 동점을 만든 김민지-이기정은 에스토니아에 유리한 후공을 내준 연장엔드에서 기적 같은 2점 스틸에 성공하며 10-8로 경기를 마무리했습니다.

총 14개 참가국 중 2팀에 올림픽 출전권이 부여되는 이번 대회는 각 조 2위와 3위가 다른 조 2·3위와 교차로 본선 제1경기를 치른 뒤, 승자가 각 조 1위와 본선 제2경기를 펼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본선 2경기에서 승리한 팀이 올림픽 출전권을 획득합니다.
이성훈 기자(che0314@sbs.co.kr)

▶ 네이버에서 S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가장 확실한 SBS 제보 [클릭!]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