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헤럴드경제 언론사 이미지

전국 대체로 맑음…일부 지역 미세먼지 주의

헤럴드경제 온라인뉴스
원문보기

전국 대체로 맑음…일부 지역 미세먼지 주의

서울구름많음 / 0.0 °
아침 기온이 전날보다 10도가량 떨어지며 영하권 날씨를 보이는 1일 오전 서울 청계천에 설치된 전선에 고드름이 맺혀 있다. [연합]

아침 기온이 전날보다 10도가량 떨어지며 영하권 날씨를 보이는 1일 오전 서울 청계천에 설치된 전선에 고드름이 맺혀 있다. [연합]


[헤럴드경제] 대설이자 화요일인 7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겠다.

아침까지 중부지방은 구름이 많고 강원 동해안과 강원 산지, 경북 동해안은 대체로 흐리겠다. 오전부터 강원 동해안과 강원 산지에, 오후부터는 경북 동해안과 경북 북동 산지에 가끔 비가 오겠다.

예상 강수량은 강원 동해안과 울릉도·독도 5~20㎜, 강원 산지와 경북 동해안, 경북 북동 산지 5㎜ 내외다. 해발고도 1천m 이상인 강원 높은 산지에는 1~3㎝ 수준의 눈이 올 것으로 예상된다.

아침 최저기온은 -2~8도, 낮 최고기온은 10~16도로 예보됐다. 미세먼지 농도는 수도권과 충북, 충남은 '나쁨', 그 밖의 권역은 '좋음'~'보통' 수준으로 예상된다.

다만 대전과 세종, 대구는 오전에, 광주와 전북은 밤에 일시적으로 '나쁨' 수준일 것으로 보인다.

동해 먼바다에는 오후부터 바람이 강하게 불고 물결이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해야 한다. 동해중부 해상에는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다.


바다의 물결은 동해 앞바다에서 0.5∼2.5m, 서해와 남해 앞바다에서 0.5∼1.5m로 일겠다.

안쪽 먼바다(해안선에서 약 200㎞ 내의 먼바다)의 파고는 동해 0.5∼3.0m, 서해 0.5∼2.0m, 남해 0.5∼2.5m로 예상된다.

onlinenews@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
전국 대체로 맑음…일부 지역 미세먼지 주의 : zum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