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이강인 어시스트…마요르카, A.마드리드 꺾고 두 달 만에 승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페인 프로축구에서 이강인이 선발로 출전해 동점 골을 어시스트한 마요르카가 2개월 만에 리그 경기에서 승리를 따냈습니다.

마요르카는 스페인 마드리드의 완다 메트로폴리타노에서 열린 2021-2022 스페인 프로축구 프리메라리가 16라운드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와 원정 경기에서 2대 1로 승리했습니다.

10월 초 레반테를 1대 0으로 꺾은 이후 리그 경기에서 5무 2패로 한 번도 이기지 못하던 마요르카는 모처럼 승리를 따내며 4승 7무 5패, 승점 19로 리그 12위에 올랐습니다.

또 이달 초 4부리그 팀인 힘나스티카 세고비아나와 경기에서 연장전 끝에 2대 0으로 이긴 결과를 추가하면 최근 2연승 상승세입니다.

전반을 0대 0으로 마친 두 팀은 후반 23분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의 마테우스 쿠냐가 먼저 득점에 성공해 앞서 나갔습니다.

이강인이 도움을 기록한 동점 골은 후반 35분에 나왔습니다.

이강인이 왼발로 올려준 프리킥을 프랑코 루소가 머리로 받아 넣으며 승부를 원점으로 돌렸습니다.

이강인은 이날 공격 포인트로 이번 시즌 리그 경기 1골, 2도움을 기록하게 됐습니다.

9월 레알 마드리드를 상대로 시즌 첫 골을 넣었고, 10월 23일 발렌시아를 상대로 어시스트를 달성한 이후 약 5주 만에 나온 공격 포인트입니다.

1대 1을 만든 마요르카는 기세를 올려 후반 추가 시간에 기어이 역전 골까지 터뜨렸습니다.

이강인은 후반 40분 교체돼 나간 상황에서 후반 29분 교체로 들어온 일본인 공격수 구보 다케후사가 역전 결승 골의 주인공이 됐습니다.

구보는 하프라인을 조금 넘어선 지점에서 공을 잡아 골키퍼와 일대일 기회를 만들었고 침착하게 왼발로 차 넣어 2대 1 역전승을 완성했습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정희돈 기자(heedon@sbs.co.kr)

▶ 네이버에서 S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가장 확실한 SBS 제보 [클릭!]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