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종합] '해피니스' 한효주, 아파트 살인범 이주승에 분노..."너 누구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타투데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한효주가 아파트 살인범 이주승의 정체에 분노를 표출했다.

4일 방송된 tvN 금토 드라마 ‘해피니스’에서는 아파트에서 살인을 저지른 앤드류(이주승 분)에게 분노를 느끼는 윤새봄(한효주 분)의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정이현(박형식 분)과 한태석(조우진 분)은 윤새봄을 두고 의견을 나눴다. 한태석은 "새봄이한테 항체 있습니까?"라고 물었다. 한태석은 "유감스럽게도 없습니다"라고 답했다. 한태석은 "서윤(송지우 분)이 내보내시죠. 인도적 차원에서 봉쇄지역 미성년자들 받아들이기로 했다"고 밝혔다.

정이현은 "새봄이 같이 내보내도 되겠습니까?"라고 제안했다. 한태석은 "두분이 같이 나온다면 받아들일 용의가 있다"며 "대신 제가 하는 일에 최대한 협조해야 될 겁니다"고 했다. 이에 정이현은 "새봄이하고 의논하고 연락드리죠"라고 말했다.

이지수(박주희 분)는 "정이현 씨한테까지 비밀로 할 이유가 있습니까?"라며 의아함을 드러냈다. 한태석은 "뭐가 좀 이상하지 않아? 바깥 위험하냐면서 윤새봄 내보내겠다잖아. 위험한 일이면 직접 나오겠다고 한 사람인데"라며 의심을 거두지 않았다.

한편 윤새봄은 김세훈(한준우 분)이 바깥에 나갔다는 사실을 정이현에게 알렸다. 정이현은 "돌이킬 수 없는 잘못이라는 게 뭘까?"라며 의심했다. 그러면서 "돌이킬 수 없는 잘못, 감염됐다는 뜻일지도 몰라"라고 했다. 윤새봄은 "누가 김세훈 씨를 감금한 거다"고 추측했다.

윤새봄은 "김세훈 씨, 아파트 안에 있을 수도 있어"라며 "여기 숨어있는 거야"라고 의심했다. 윤새봄과 정이현은 1102호에서 불륜 중인 국해성(박형수 분)과 우상희(문예원 분)를 발견했다. 우상희는 김세훈의 물병을 두고 "우리 것 아니다"고 부인했다.

윤새봄과 정이현은 아파트 청소원 이덕순(남미정 분)이 1102호 안방에서 숨진 것을 발견했다. 이에 윤새봄은 오주형을 찾았다. 오주형은 "내가 죽였다고 의심하는 거냐"며 불쾌해했다. 윤새봄은 "의사로서 소견을 말해달라"고 했다. 이에 오주형은 "죽은 지 이틀 이상 지났다"며 "석회 뿌려서 냄새 제거하려 했다"고 의견을 전했다.

정이현은 주민들의 소란에 공황 상태가 됐다. 공황에서 깨어난 정이현은 "그보다 식량, 식수 문제를 얘기해야 한다"며 "저희가 밖에 나가보려고 한다"고 말했다. 윤새봄은 "밖에 나가서 물이든 식량이든 가져올 수 있는지 보려고 한다"고 덧붙였다.

오주형은 "밖에 나가는 것보다 내려가서 비상전원 키는 게 낫다"고 했다. 이어 "두 사람, 나가서 안 들어올 수도 있다"고 의심했다. 오연옥도 "오주형 씨 말대로 안에서 해결하는 게 좋겠다"며 오주형의 의견을 지지했다. 윤새봄은 김세훈이 말한 대화를 떠올리며 오주형을 의심했지만 정이현은 "저희가 내려가서 비상전원 키겠다"고 한발 물러섰다.

정이현은 "전기실 내려가기 전에 서윤이 밖에 내보내자"고 제안했다. 이어 그는 "새봄이와 서윤이 내보내겠다"고 한태석에게 알렸다. 한태석은 "정이현 씨는 안 나옵니까?"라고 물었다. 정이현은 "누군가는 집을 지켜야 된다"고 답했다.

정이현은 "우리가 의견은 달랐어도 중령님이 광인병 막으려고 했던 진심 안다. 새봄이, 서윤이 안전하게 살 수 있게 해달라"고 부탁했다. 한태석은 "정이현 감염됐다. 그래서 윤새봄 내보려는 거다"며 정이현의 의도를 간파했다.

윤새봄은 정이현이 감염된 것을 의심했다. 정이현은 일부러 낸 상처를 보여주며 감염을 부인했다. 이에 윤새봄은 "진심으로 걱정했다"며 정이현에 대한 마음을 드러냈다.

정이현과 함께 김세훈 찾기에 나선 윤새봄은 이지수의 전화를 받았다. 이지수는 "새봄 씨 중요한 얘기다"며 "아파트 안에 계신 분들 신원조회 결과를 받았는데 이상한 게 나왔다"고 밝혔다. 그는 "안국진 씨, 집에서 시체로 발견됐다"고 했다. 이를 들은 윤새봄은 앤드류(이주승 분)을 떠올리며 "얼굴은요? 봉투 있어요?"라고 물었다. 이지수는 "아니요. 전혀 없어요"고 답했다.

윤새봄은 앤드류의 가방에서 죽은 김세훈의 주민등록증과 이덕순의 직원증을 발견했다. 정이현은 아파트에서 살해된 김세훈의 시체를 발견했다.

불안함을 느낀 윤새봄과 정이현은 급히 집으로 복귀했다. 앤드류는 주민들의 도움으로 윤새봄 집을 급습했다. 윤새봄은 집에 있는 앤드류를 보자 "너 누구야?"라고 물었다. 이에 앤드류는 가면을 벗었다.

한편 ‘해피니스’는 감염병이 일상화된 뉴노멀 시대, 고층을 일반 분양으로 저층을 임대주택으로 나눈 대도시 신축 아파트에서 벌어지는 계급 간 차별과 은근한 신경전을 그린 드라마다. 매주 금·토요일 오후 10시 40분 방송.

[석훈철 스타투데이 객원기자]

사진ㅣtvN 방송 화면 캡처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