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여자 배드민턴 에이스' 안세영, '왕중왕전' 결승 진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여자 배드민턴 에이스 안세영 선수가 세계 배드민턴 '왕중왕전' 결승에 올랐습니다.

안세영은 인도네시아 발리에서 열린 '세계배드민턴연맹(BWF) 월드투어파이널 2021' 여자 단식 준결승에서 태국의 포른파위 초추웡을 2대 0으로 꺾고 결승에 진출했습니다.

B조 조별예선에서 2승 1패를 기록해 조 2위로 준결승에 오른 안세영은 A조 1위 포른파위를 상대로 한 수 위의 경기력을 보였습니다.

1세트 23-23 듀스 상황에서 상대 범실을 유도해 24-23 세트포인트를 만든 안세영은 순간적으로 방향을 바꾸는 강한 스매싱 공격으로 세트를 마무리했습니다.

2세트에서는 19-17로 쫓기던 상황에서 포른파위의 회심의 공격이 아웃으로 판정된 것이 결정적이었습니다.

안세영은 이후 셔틀콕을 상대 진영에 살짝 넘기는 허를 찌르는 공격으로 포른파위의 범실을 한 번 더 유도해 경기를 마무리했습니다.

지난 대회에서 3위를 기록했던 안세영은 내일 오후 인도의 푸살라 신두를 상대로 대회 첫 우승에 도전합니다.

여자 복식 김소영-공희용은 준결승 상대인 불가리아의 가브리엘라 스토에바- 스테파니 스토에바가 기권하면서 부전승으로 결승에 올랐습니다.

지난 대회 챔피언인 김소영-공희용도 내일(5일) 오후 일본의 마쓰야마 나미-시다 지하루를 상대로 대회 2연패를 노립니다.
김영성 기자(yskim@sbs.co.kr)

▶ 네이버에서 S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가장 확실한 SBS 제보 [클릭!]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