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이슈 천태만상 가짜뉴스

국민의힘 “與, 조동연 위원장 의혹 ‘가짜뉴스’ 겁박”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세계일보

조동연 더불어민주당 신임 공동상임선대위원장이 11월30일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는 모습.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국민의힘이 사퇴 의사를 밝힌 더불어민주당 조동연 공동상임선거대책위원장의 사생활 논란을 허위사실 유포로 고발하겠다는 민주당을 향해 “가짜 뉴스로 몰아세우며 국민을 윽박지르고 있다”고 비판했다.

국민의힘 중앙선대위 차승훈 상근부대변인은 3일 논평을 통해 “조 위원장이 지난달 30일 영입 되자마자 여러 언론에서 관련 의혹들이 보도되기 시작했다. 국민들의 검증요구에 민주당은 사실관계를 명확히 하기보다 법적 대응 운운하면서 국민들을 겁박하는 데 급급했다”며 “이재명 후보 선대위 안민석 총괄특보단장은 ‘사실이 아닌 것으로 확인했고, 문제를 제기한 본인이 책임을 져야 할 것’이라고 단언했다. 강훈식 선대위 전략기획위원장도 ‘사실도 아니고, 허위사실 유포로 고발할 건 고발하고 당은 단호하게 대응하겠다’고 거들었다”고 말했다.

차 부대변인은 “조국 전 법무부 장관 수사 당시에도 민주당은 가짜 뉴스 운운하면서 거짓말로 일관했다. 울산시장 선거 사건, 월성 원전 사건, 대장동 사건 등 국민적 의혹이 있는 사건들에 대해 허위사실이라며 법적 대응으로 국민을 겁박하고 언로(言路)를 틀어막는 데 집중했다”며 “하지만 관련 내용은 사실로 밝혀진 것들이 많다”고 꼬집었다.

이어 “거짓말은 도덕성에 치명적인 요소이다. 정치인의 거짓말은 여론을 호도할 수 있고 많은 사람에게 악영향을 끼칠 수 있기 때문에 사회적 책임이 뒤따른다”며 “그동안 선대위 관계자들이 보여온 대국민 겁박에 대해 국민께 조금이나마 사죄의 마음이 있다면 민주당은 명확한 입장을 밝히고 관련자들에 대해 책임을 물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창훈 기자 corazon@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