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이슈 청와대와 주요이슈

​靑, 연말 대기업 총수 초청 추진…文-이재용 만남 성사 관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코로나 확산 상황 변수될 듯

아주경제

청와대 전경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청와대가 연말 4대 그룹 등 대기업 총수를 청와대로 초청하는 것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문재인 대통령과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과의 만남이 성사될지 주목된다.

3일 청와대에 따르면, 삼성·현대차그룹 등 주요 대기업 총수 간 청와대 만남을 추진 중이다. 날짜는 이달 27일을 전후로 조율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다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변이 바이러스 오미크론 확산 등 방역상황에 따라 일정이 변동될 수 있다고 덧붙였다.

문 대통령은 이번 만남에서 민관 협동 청년일자리 창출 프로젝트 ‘청년희망 온(ON)’ 참여 기업인 KT와 삼성, LG, SK, 포스코, 현대자동차그룹 총수를 초청해 그간의 일자리 해결 노력에 사의를 표할 것으로 예상된다.

지금까지 6개 기업이 해당 프로젝트를 통해 향후 3년간 약속한 일자리는 총 17만9000개로 집계되고 있다.

구체적으로 KT 1만2000개, 삼성 3만개, LG 3만9000개, SK 2만7000개, 포스코 2만5000개, 현대차 4만6000개다.

문 대통령이 지난 6월 대한상공회의소 회장을 맡고 있는 최태원 SK그룹 회장과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 구광모 LG그룹 회장 등을 청와대로 초청했다.

문 대통령은 한·미 정상회담 당시 이들 그룹의 미국 투자 계획 발표에 대해 사의를 표한 바 있다. 삼성전자에서는 이 부회장이 수감 중인 관계로 김기남 부회장이 대신 자리했었다.

김봉철 기자 nicebong@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