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그룹 방탄소년단, 배우 이정재, 이승기, 유아인, NCT 127, 가수 임영웅, 그룹 스트레이 키즈, 세븐틴, 에스파가 나란히 '2021 AAA' 대상을 차지했다.
2일 오후 6시 서울시 강서구 KBS 아레나에서 ‘2021 AAA'가 개최됐다. 이날 시상식은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해 온택트(Ontact)로 진행됐다.
‘2021 AAA’ 대상은 ‘올해의 노래’, ‘올해의 배우’, ‘올해의 배우-TV부문’, ‘올해의 배우-영화 부문’, ‘올해의 앨범’, ‘올해의 트로트’, ‘올해의 퍼포먼스’, ‘올해의 가수’, ‘올해의 스테이지’ 등 9개 부문으로 이뤄진 가운데 방탄소년단, 이정재, 이승기, 유아인, NCT 127, 임영웅, 스트레이 키즈, 세븐틴, 에스파가 각 부문 수상자로 이름을 올렸다.
먼저 ‘올해의 노래’ 부문 대상을 수상한 방탄소년단은 지난달 27일부터 미국 로스앤젤레스(LA) 소파이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콘서트를 위해 현지에 체류하고 있어 시상식에 직접 참석하지 못했다.
멤버들은 영상을 통해 “’버터’가 올해 발표된 노래 중에서도 최고의 노래로 선정 됐다니 감사하다. 사랑해주신 팬분들에게 감사하다. ‘버터’가 앞으로도 많은 분들에게 기억에 남는 노래가 됐으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정재는 ‘올해의 배우’ 부문 대상 수상 직후 “이렇게 큰 상을 주셔서 감사하다. ‘오징어 게임’의 성공이 기적과 같다. 사랑해주신 전 세계 관객분들과 함께한 배우, 스태프분들과 영광을 나누고 싶다”라고 이야기했다.
‘올해의 배우-TV부문’ 수상자 이승기는 “올해 ‘마우스’를 하면서 좋은 평을 받을 수 있던 것은 좋은 배우들과 함께했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2004년에 데뷔해 지금까지 배우의 길을 걸어왔다. 아쉬운 것이 많은데 그 시간 동안 응원해주셨던 팬분들에게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유아인은 ‘올해의 배우-영화 부문’ 수상자로 호명된 뒤 “제가 ‘소리도 없이’라는 비교적 작은 규모의 영화에 참여했는데 큰 트로피를 받게 됐다. 작품에 다가갈 때 제 마음의 끌림, 영화의 핵심에 다가갈 수 있는 배우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올해의 앨범’을 수상한 NCT 127은 “가수가 의미 있고 좋은 상을 받기까지 팬분들이 마음을 쓰고 시간을 쓰고 사랑을 나눴는지 안다. 그리고 그 사랑을 좋은 퍼포먼스로 돌려드려야 한다고 생각했다. 앞으로도 열심히 하겠다”라고 팬들에게 감사를 전했다.
‘올해의 트로트’ 부문 수상자 임영웅은 “상을 4개나 받게 돼서 감사하다. 저보다 더 우리의 전통가요를 위해 헌신하는 분들이 계신데, 그 분들을 대신해 이 상을 받았다고 생각한다”라고 미소 지었다.
‘올해의 퍼포먼스’ 트로피를 들어올린 스트레이 키즈는 “회사 식구들, 팬분들에게 감사하다. 저희가 앞으로 이 상의 무게만큼 선한 영향력을 보여드리겠다”라고 다짐했다.
‘올해의 가수’ 부문 수상자 세븐틴은 “활동을 하면서 많은 분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고 사랑을 드릴 수 있는 팀이라 진심으로 행복하다. 이 마음을 당연하게 생각하지 않고 앞으로도 멋지게 활동하는 팀이 되도록 하겠다”라고 눈을 빛냈다.
또 ‘올해의 스테이지’ 부문을 수상한 에스파는 “팬분들 감사하다. 저희가 데뷔한지 1년이 다 됐는데, 앞으로도 잘 부탁한다. 평생 함께했으면 좋겠다. 큰 상을 받은 만큼 부담감 보다는 책임감을 가지고 앞으로 더 열심히 하는 에스파 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 외에도 U+아이돌Live 인기상은 방탄소년단, 임영웅, 아이유(가수부문) 정호연, 김선호(배우부문)가 차지했다. 평생에 한 번만 받을 수 있는 신인상은 에스파, 엔하이픈(가수부문) 이도현(배우부문)에게 돌아갔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오징어 게임’ 출연 배우들의 활약도 눈에 띄었다. 극중 각각 장덕수, 한미녀 역을 연기한 허성태와 김주령은 베스트 액터상을 수상했다. 또 성기훈 역으로 열연한 이정재가 대상, 핫트렌드, 페뷸러스상을 수상하며 ‘오징어게임’은 총 5관왕의 기쁨을 누렸다.
한편 2016년 처음 개최된 ‘AAA’는 배우와 가수를 통합해 시상하는 통합 시상식이다. ‘2021 AAA’에는 세븐틴, 임영웅, 뱀뱀, 강다니엘, 에스파, 엔하이픈, 브레이브걸스, 유아인, 이정재, 이승기, 문가영, 권유리, 나인우, 전여빈, 차은우 등 올 한 해 무대와 스크린, 브라운관을 오가며 활발하게 활동한 가수, 배우들이 총출동했다.
<다음은 '2021 AAA' 주요 부문 수상자 명단>
▲대상= 방탄소년단(올해의 노래), 이정재(올해의 배우), 이승기(올해의 배우-TV 부문), 유아인(올해의 배우-영화 부문), NCT 127(올해의 앨범), 세븐틴(올해의 가수), 스트레이 키즈(올해의 퍼포먼스), 임영웅(올해의 트로트), 에스파(올해의 스테이지)
▲AAA 올해의 트로트=임영웅
▲AAA 신인상=엔하이픈, 에스파(가수부문) 이도현(배우부문)
▲AAA 포커스=다크비, 킹덤, 블리처스(가수부문) 박건일, NCT 도영(배우부문)
▲AAA 포텐셜=알렉사, T1419(가수부문) 황민현(배우부문)
▲AAA 뉴웨이브=스테이씨, 위클리 (가수부문) 나인우(배우부문)
▲RET 인기상=임영웅, 엑소, 트와이스 CL(가수부문) 송지효, 김선호(배우부문)
▲U+아이돌Live 인기상=방탄소년단, 임영웅, 아이유(가수부문) 정호연, 김선호(배우부문)
▲AAA 베스트 OST=임영웅
▲AAA 베스트 프로듀서=우지
▲AAA 베스트 크리에이터=용감한 형제
▲AAA 베스트 뮤직비디오=에버글로우
▲AAA 아이콘=우즈(가수부문) 류경수(배우부문)
▲AAA 핫트렌드=브레이브 걸스, 에스파(가수부문) 이정재(배우부문)
▲AAA 베스트 이모티브=우주소녀 쪼꼬미, 권은비(가수부문) 차은우, 문가영(배우부문)
▲AAA 아시아 셀러브리티=뱀뱀 더보이즈(가수부문) 유아인(배우부문)
▲AAA 베스트 초이스=펜타곤, 모모랜드, 골든차일드(가수부문) 이준영, 주석태(배우부문)
▲AAA 신스틸러=차지연
▲AAA 베스트 연기=권유리, 성훈
▲AAA 베스트 뮤지션=강다니엘, 있지, 아스트로, 원호, 더보이즈
▲AAA 베스트 액터=박주미, 허성태, 김주령
▲AAA 페뷸러스=세븐틴(가수부문) 이정재(배우부문)
▲AAA 베스트 어치브먼트=뉴이스트
▲AAA 베스트 아티스트=뱀뱀, 엔하이픈, 브레이브걸스(가수부문) 전여빈, 한소희(배우부문)
[이다겸 스타투데이 기자]
사진l유용석 기자, 스타투데이DB, '2021 AAA', 빅히트 뮤직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