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ㅣ유튜브 |
트로트 가수 임영웅이 올해 가장 많이 시청한 뮤직비디오 1위 주인공이 됐다.
2일 유튜브는 올해 1월부터 11월까지 수치를 바탕으로 집계한 2021년 유튜브 국내 최고 인기 동영상, 2021년 유튜브 국내 최고 인기 뮤직비디오, 2021년 유튜브 국내 최고 인기 크리에이터 등 순위를 공개했다.
이 중 2021년 유튜브 국내 최고 인기 뮤직비디오에는 임영웅의 ‘별빛 같은 나의 사랑아’가 올랐다.
‘별빛 같은 나의 사랑아’는 설운도가 직접 작사, 작곡해 선물한 곡이다. 해당 뮤직비디오는 2일 조회수 4338만회를 넘어섰다.
지난 3월 발매한 후부터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이 곡은 12월 2일 기준 임영웅 공식 유튜브 채널 조회수 4340만 회를 돌파하며 트로트계 새 역사를 쓰고 있다.
2위와 4위에는 방탄소년단(BTS)의 ‘Butter’와 ‘Permission to Dance’가 올랐다. 3위는 아이유의 ‘Celebrity’, 5위는 ‘라일락’이 차지해 최정상 솔로 여가수임을 다시금 입증했다.
6위는 에스파의 ‘Next Level’, 7위는 블랙핑크 로제의 솔로곡 ‘On the Ground’가 올랐다. 8위는 브레이브걸스의 ‘치맛바람’이 차지했다.
임영웅은 오는 12월 4일 멜론뮤직어워드(MMA) 2021 메인 공연에 참석한다. 오는 10일에는 KBS 송년특집 단독쇼 ‘위아 히어로 임영웅(We’re HERO 임영웅)’ 방송도 앞두고 있다.
[진향희 스타투데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